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쿵푸덩크 (2008) Kung Fu Dunk, 功夫灌籃 평점 5.9/10
쿵푸덩크 포스터
쿵푸덩크 (2008) Kung Fu Dunk, 功夫灌籃 평점 5.9/10
장르|나라
코미디/액션
대만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8.02.28 개봉
98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주연평
주연
(주연) 주걸륜
누적관객
이번엔 덩크다

뛰는놈 위에 나는 놈

상상초월 쿵푸덩크 드림팀!
슬램덩크를 능가하는 쿵푸덩크!


상하이 마천루들 사이 농구장. 강보에 쌓인 아이가 버려져 울고 있는데, 그 옆엔 ‘건곤대전이’라는 무공 비급을 담은 책자가 있다. 버려진 아이, 팡시지에(주걸륜 分)는 무술 학교에서 성장하며 초절정 쿵푸 실력을 터득하게 된다.

길거리의 사기꾼 리(증지위 分)는 농구 룰에는 젬병이지만 위력적인 슛을 쏘는 팡시지에한테서 농구선수로서의 잠재력을 간파한다. 그는 팡시지에를 이용해 돈을 벌 속셈으로 부모를 찾아주겠다며 접근해, 제일대학 농구부에 입단시킨다.

농구부 주장의 여동생 리리(채탁연 分)를 짝사랑하는 팡시지에는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쿵푸 무공을 농구 경기에 응용시켜 깜짝 놀랄만한 재능을 발휘, 팀을 연승으로 이끈다.

용병으로 구성돼, 코트에서 온갖 난폭한 짓을 일삼는 최악의 농구단을 맞아 팡시지에는 쿵푸 마스터들이 가세한 드림팀으로 최후의 결전을 치르는데… 팡시지에는 위기에 처한 팀을 이끌고 승리할 수 있을까? 또, 오매불망 그리워했던 잃어버린 부모를 찾을 수 있을까, 리리와의 사랑은 얻을 수는 있을것인가?

[ Intro ]

2008 북경올림픽 공식 홍보영화 아시아가 선택한 새해 첫 영화!
통쾌한 코믹 쿵푸액션이 시작된다!


상하이 마천루, 초 현대화 된 아시아의 고도(古都)에서
버려진 아이가 쿵푸의 장인으로 자라나,
프로 농구세계에 입문하여 벌이는 통쾌한 코믹 쿵푸 액션.

2008년 설날!
코믹과 쿵푸, 그리고 농구를 소재로 한,
통쾌하고 짜릿한 영화가 아시아 전역
동시에 새해의 첫 문을 연다!
한국은 2월 28일 개봉한다.




[ Production Note ]


중국 영화 역사상 최고의 제작비 1천만 불 투자!
아시아가 주목하는 웰메이드 영화<쿵푸 덩크>!

대만에서 제작된 <쿵푸 덩크>는 홍콩 중국의 공동 투자로 제작비가 1천만 불에 이르며 중화권 지역에서 지명도가 높은 최고의 스텝 및 배우들을 캐스팅하여 제작되었다. 촬영은 <황후 화>에서 웅장한 촬영기술을 선보인 바 있는 정소정(Xiao-Ding Zhao)이 맡았으며, 이 영화의 미술 감독은 <퍼햅스 러브>의 미술감독으로 유명한 해중문(Chung-Man Yee)이 전담하고 있다. 한편 영화 의상은 <쿵푸 허슬>의 천구방(Shirley Chan)이 맡아 주걸륜의 노매드(유목민) 패션 스타일을 만들어 냈다.


<반지의 제왕>,<해리 포터> 제작팀이 만들어낸
제작비 4백50만 불의 놀라운 최첨단 할리우드 CG!

<쿵푸 덩크>의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익사이팅하고 실감나는 CG는 視點特藝技術有限公司(Technicolor Moving Entertainment)와 할리우드의 컴퓨터그래픽 팀이 연합하여 만들어낸 제작비 4백50만 불의 최상급 결과물이다. 아시아에 동시 개봉되는 2008년 최고의 기대작 <쿵푸 덩크>에서는 동양적인 미감을 극도로 살려낸 눈부시게 현란한 컴퓨터그래픽의 효과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동방불패>,<연인>의 세계적인 무협감독 정소동,
그가 창조한 새로운 스타일의 쿵푸 덩크 환타지!

오감을 전율케 한 <소림축구>,<쿵푸허슬>에 이은 또 하나의 쿵푸 환타지가 펼쳐진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무술감독인 정소동(Tony Ching)이 이미 100여 편의영화를 연출한 바 있는 주연평(Kevin Chu) 감독과의 오랜 우정에 대한 오마주로 초절정의 호쾌한 <쿵푸 덩크>의 액션씬을 연출해냈다. 정소동은 <매트릭스>의 무술 감독 원화평과 더불어 금세기 쿵푸를 세계에 알린 유명한 무협 감독으로 그가 선보일 새로운 스타일의 쿵푸덩크 역시 맘껏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일본 최고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트랙과
최고의 배우 주걸륜이 선사하는 환상의 영화음악!

주걸륜은 현재 중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연예인으로 가수는 물론 영화 분야에서 놀라운 재능으로 범아시아 지역에서 많은 팬을 확보한 스타이다. 일본의 유명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주걸륜의 사랑의 발라드는 ‘영화음악 그 이상의’ 최상의 하모니를 만들어내기에 충분하다.



중화권 연예계의 황제, 주걸륜의 스타 파워!
아시아를 넘은 세계 흥행의 폭풍의 핵,<쿵푸 덩크>!

중화권 최고의 가수겸 영화배우인 주걸륜은 <이니셜 D>,<황후 화>에서 이미 루키로서의 매력을 십분 발휘하였으며, <말할 수 없는 비밀>에서 각본, 음악, 주연, 감독을 도맡아 천재적인 재능을 인정받았다. 또한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영화 흥행의 파란을 불러일으킨 스타 파워를 자랑하는 아시아 최고의 배우이기도 하다. 그의 신작 영화 <쿵푸 덩크>는 아시아 지역을 초월해 세계 흥행의 폭풍의 핵이 되고 있다.


2008 북경올림픽 영화부문 공식 지정 영화!
중국 영화사상 최초로 미국과 유럽에 판권 판매!
<색,계>에 이어 또 다시 아시아 전역 동시 개봉!

<쿵푸 덩크>는 기획부터 촬영, 개봉까지 이슈를 몰도 다니는 2008년 세계가 주 목하는 기대작이다. 2007년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여에 걸쳐 촬영을 끝마친 <쿵 푸 덩크>는 2007년 말까지 극비리에 후반작업과 3D 컴퓨터그래픽 작업을 진행 했다. 이미 2008년 북경 올림픽을 홍보하는 영화로 지정되었으며, 제작 기간만 3 년이 걸렸고 기획단계에서 중국 영화사상 최초로 미국과 유럽에 판권을 판매하는 기염을 토했다. 북경 뿐 아니라 <색,계>에 이어 홍콩, 중국, 대만, 말레시아,한국 등 아시아 지역에 영화가 동시 개봉될 예정인 <쿵푸 덩크>에 쏟아지는 세계적 관심은 영화의 흥행을 점치게 한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