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나의 스캔들 (2007) A Secret Scandal 평점 8.1/10
나의 스캔들 포스터
나의 스캔들 (2007) A Secret Scandal 평점 8.1/10
장르|나라
로맨스/멜로/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8.03.27 개봉
92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신정균
주연
(주연) 서린, 이인, 강신철
누적관객
열아홉 그 녀석의 첫사랑.. 그리고

그 녀석과의 재회... 그리고 시작된 나의 스캔들...
중학교 시절 교생과 학생의 인연으로 만난, 선아와 현우
첫사랑 선아에 대한 현우의 그리움은 고등학교까지 이어지고 이들은 조금 더 성숙해진 상태로 해후를 하게 된다.

열아홉 살의 푸릇한 고등학생과 스물일곱 살의 미술교사로 재회한 선아와 현우……
중학교 시절 그 조그맣고 귀엽기만 하던 작은 아이 현우는 어느 새 훌쩍 커버린 한 남자로 선아에게 다가간다.

선아는 자꾸만 끌리는 현우에게 향한 마음을 다스리려 애쓰지만 막무가내로 다가오는 현우로 인해 갈등하는 선아와 생애 처음으로 찾아온 사랑 앞에 무서울 것도 두려울 것도 없는 현우.
그리고 그렇게 시작된 그들의 사랑……

막무가내로 다가오는 현우를 바라보는 선아는 현실과 사랑 앞에서 갈등을 하게 되는데, 그런 선생님을 바라보는 현우는 무서울 것도 두려울 것도 없다. 현우와 선아는 결국 그들에게 그어진 선을 넘게 되는데……


주체할 수 없는 사랑... 그리고 그들 앞에 놓인 현실...
연인으로써 행복한 한 때를 보내는 선아와 현우.
현우는 그들의 사랑 앞에 놓인 모든 장애물을 극복하고자 한다. 그러나 그 장애물은 다름아닌 자신을 위해 많은 것을 희생했던 사촌 형 인준.
이성과 감정, 현실과 사랑, 인준과 현우 사이에서 갈등하는 선아.
그리고 그녀의 선택…

[ About Movie ]

2000년 <청춘>, 2005년 <사랑니>... 그리고 2008년 <나의 스캔들>
가장 순수하고 찬란한, 하지만 너무 아팠던… 그래서 더 아름다운 학창시절의 첫사랑.

<나의 스캔들>은 어른도 아닌 그렇다고 아이도 아닌 열아홉 고등학생 현우의 첫사랑에 관한 영화이다. 아이의 순수와 어른이 욕망이 혼재된 현우의 사랑 역시 여느 10대의 사랑처럼 너무나 아름답다. 하지만 <나의 스캔들>은 그 사랑의 아름다움이 아닌, 절대 용인될 수 없어 고통 받을 수 밖에 없는, 지독하게 아픈 현실에서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 한다.

영화 <청춘>과 <사랑니>가 환상처럼 아름답게 채색된 아련한 첫사랑에 대한 영화라면, <나의 스캔들>은 도덕적으로나 사회적으로 결코 인정받을 수 벗어 비극적인 현실에서의 사랑에 대한 영화이다.


열아홉 그의 첫사랑… 그러나 그녀에게는 세상이 허락하지 않은 스캔들
사랑 앞에서 두려울 것도 무서울 것도 없는 현우.
현우의 사랑은 사람들이 가장 아름답고 순수하다는 학창시절의 선생님에 대한 첫사랑이다.

하지만 그 사랑이 현우 혼자만의 사랑이 아니게 되자, 즉 현우와 선아가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제자와 교사라는 그들 사이의 선을 넘어 버리자 사람들은 도덕이라는 잣대로 그들의 사랑을 인정하지 않는다.

가장 아름답고 순수하다고 칭송받던 사랑이 한 순간에 추문으로 전락해 버리는 그들의 현실…
영화 <나의 스캔들>은 그 현실 속에서 결코 이룰 수 없었던 그들의 비극적인 사랑을 이야기 한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