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궤도 (2007) Life Track 평점 9.2/10
궤도 포스터
궤도 (2007) Life Track 평점 9.2/10
장르|나라
드라마
중국,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8.07.11 개봉
99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김광호
주연
(주연) 최금호, 장소연
누적관객
내 손이 너에게 닿지 못해도
네 말이 나에게 오지 못해도

삶과 사랑이 흘러가는 길

어릴 적 사고로 두 팔을 잃은 철수는 산나물 채취로 연명하며, 홀로 고요한 나날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벙어리 여인 향숙이 나타나 그의 집에 머물게 되고, 초라하고 보잘것없던 외톨이 철수의 집은 그녀의 손길로 어느새 아늑한 온기가 스민다. 말이 닿지 못하고, 손이 닿을 수 없는 두 사람은 그 침묵의 공간 속에서 서로에게 교감을 느끼지만, 철수는 향숙에게 드리워진 죽은 제 어미의 그림자 때문에 혼란에 빠진다. 향숙과의 나날은 점점 사랑으로, 사랑은 자책감으로, 자책감은 자멸로 치닫고 마는데…

연출의도
모든 인생사는 원초적 본능이라는 '궤도' 위를 달린다. 의식주도. 모성애도. 이성지간의 애정도 그렇다.
장애인은 포장되고 변형된 인간 본능과는 달리 단절된 순수의 원초적 세계를 가지고 있다. 장애인은 인간의 누릴 수 있는 최소한의 권리마저 향수할 수 없는 정상인들 무리에서 떨어져 나간 사람들이다. 이들이야 말로 인간의 원초적 본능의 최적의 체현자 들일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장애는 인간 원초적 본능을 표현하는데 더 효과적이고 본질에 접근한다.
이 작품은 무 팔 장애인 철수가 벙어리 향숙이를 만나 정을 나누다가 자멸하는 이야기를 통해 지극히 평범하고 단순한 이 인간의 원초적 본능을 되새겨보게 한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