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게임 플랜 (2007) The Game Plan 평점 7.9/10
게임 플랜 포스터
게임 플랜 (2007) The Game Plan 평점 7.9/10
장르|나라
코미디/가족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10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앤디 픽먼
주연
(주연) 드웨인 존슨, 매디슨 페티스
누적관객

가족 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다. 이 시대 아빠들을 위한 가슴 따뜻한 영화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온 쉽을 노리고 있는 보스톤 레벨스 팀의 매력적인 슈퍼스타 쿼터백 조 킹맨은 부와 명예를 모두 거머쥔 그야말로 ‘화려한 싱글’ 생활을 즐기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조의 즐거운 싱글 생활을 한 순간에 바꿔버리는 사건이 발생하는데, 바로 자신의 딸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하는 7살 여자아이 페이튼이 같이 살기 위해 찾아온 것이다. 페이튼은 조가 수년 전에 헤어진 전처와의 마지막 잠자리에서 생긴 아기였던 것. 이제 페이튼이 조와 같이 살게 되면서, 조는 연습과 파티, 슈퍼모델과의 데이트 등 예전의 생활에 더하여 페이튼의 인형놀이, 발레강습, 잠자기 전 이야기 읽어주기 등 새로운 일들이 뒤엉켜 정신없는 날들을 보내게 된다. 조의 에이전트로 전형적인 비즈니스 우먼인 스텔라도 혼란스럽기는 마찬가지. 하지만 챔피언 결정전이 다가오면서, 조는 자기에게 있어서 진정으로 중요한 게임은 돈과 연애, 터치다운 등과 관계된 것이 아니며, 인내력, 팀 웍, 타인을 위하는 마음, 그리고 무엇보다도 딸의 마음을 얻는 것임을 깨닫게 된다!

WWE 챔피언 ‘더 록’의 부성애가 느껴지는 가슴 벅찬 가족 영화
가슴이 따뜻한 아빠 ‘더 록’ 2007년 9월 박스 오피스 1위 점령


‘화려한 싱글’ 생활을 즐기는 프로미식축구의 슈퍼스타에게 자신이 존재조차 알지 못했던 7살 딸이 찾아와 같이 살게 되면서 일어나는 소동을 그린 디즈니표 가족용 코미디 드라마. 출연진으로는, 프로레슬링 WWE 챔피언에서 액션스타로의 변신에 성공한 일명 ‘더 록’ 드웨인 존슨(<스콜피온 킹>, <둠>)이 미식축구스타 조 킹맨 역을 맡았고, TV <코리 인 더 하우스>의 깜찍한 꼬마배우 매디슨 페티스가 조의 딸 페이튼 역을 연기했으며, TV <더 클로저(The Closer)>의 키라 세즈윅, <러쉬 아워 2>의 로셀린 산체즈, <아나콘다 2>의 모리스 체스트넛, 의 브라이언 J. 화이트 등이 공연하고 있다. 연출은 <쉬즈 더 맨>을 감독했고, 현재는 히트 뮤지컬 <페임>의 리메이크를 진행중인 앤디 픽맨이 담당했다. 미국 개봉에선 첫 주 3,103개 극장으로부터 주말 3일동안 2,295만불의 수입을 벌어들이며 개봉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꾸준한 노력과 영화 출연으로 영화배우의 타이틀을 거머쥔 ‘더 록’ 드웨인 존슨은 이 영화를 통해 액션 배우라는 공식을 깨고 정 많고 자상한 아빠로의 변신에 성공한다. 또한 TV 시리즈 <클로저>에서 감성적이면서도 철저히 이성적인 캐릭터로 확고한 자신의 캐릭터를 확보한 키라 세즈윅이 그의 냉철한 매니지먼트 역할을 섹시하고 아름다운 로셀린 산체스는 페이튼의 발레 선생님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실제 <게임 플랜>은 드웨인 존슨의 적극적인 구애로 영화가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평소 자신이 출연했던 영화와 다른 스타일의 영화 즉, 감동이 있는 휴먼 드라마를 하고 싶었다는 드웨인 존슨은 디즈니측에 연락을 했고 디즈니는 드웨인이 출연할 만한 시나리오 바로 <게임 플랜>을 만들어 드웨인 존슨에게 출연 제의를 했다. 거기에 천사 같은 아이 매디슨 페티스가 참여 스포츠 영화와 휴먼 드라마를 함께 담고 있는 영화 <게임 플랜>이 탄생한 것이다.


박진감 넘치는 풋볼 장면 <게임 플랜>의 또 다른 매력!!

<게임 플랜>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인 미식축구를 배경으로 한 영화다.
주인공인 조 킹스턴역의 드웨인 존슨은 현재 WWE 최고 인기 스타 선수이지만 고등학생 시절엔 풋볼 선수였다고. 때문에 이 영화에서 더 박진감 넘치는 풋볼 장면을 만들기 위해서 이보다 더 적역일 수는 없었다. 영화 속 박진감 넘치는 경기 장면들은 실제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생동감 넘치는 경기 장면과 그의 표정 연기를 볼 수 있다. 또한 로셀린 산체스와 매디슨 패티스가 함께하는 발레 장면에서 드웨인 존슨도 영화 감상 시 놓쳐서는 안될 포인트 중 하나.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