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명장

플레이어 예고편 외 4편

영화 메인 탭

명장 (2007) The Warlords, 投名狀 평점 7.8/10
명장 포스터
명장 (2007) The Warlords, 投名狀 평점 7.8/10
장르|나라
액션/전쟁/시대극
중국, 홍콩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5.08.06 개봉
126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진가신
주연
(주연) 이연걸, 유덕화, 금성무, 서정뢰
누적관객
피로 맺은 의형제를 해치는 자,
목숨으로 갚을지어다

살고 죽는 건 하늘의 뜻,
그러나 영웅으로 죽고 싶다

살고 싶다면 죽여야 한다
그것이 전쟁이다

신의를 저버린 자,
그 대가는 죽음 뿐이다

‘피로 의형제를 맺은 세 남자, 그들의 모든 것을 바꾼 세 번의 전투!’
19세기 중엽, 청 왕조의 부패로 고통받던 백성들이 태평천국의 난을 일으킨다. 반란군과의 싸움에서 자기 부대의 병사를 모두 잃고 혼자 살아남게 된 장군 ‘방청운’. 혼자 배회하던 그는 길에서 한 여인을 만나 하룻밤을 함께 보내게 되고, 다시 힘을 내게 된다.그 후 먹을 것을 찾던 중 음식을 주며 인력을 충원하려 하는 도적단을 만나게 되고, 그들을 이끌고 온 ‘강오양’의 눈에 띄어 도적단과 함께 움직이게 된다. 그렇게 도착한 도적단 마을에서 방청운은 길에서 만났던 여인과 재회하게 되는데, 알고 보니 그녀는 도적단 두목인 ‘조이호’의 여인 ‘연생’이다. 그녀를 만난 반가움도 잠시, 도적단에게 군량을 약탈당했던 ‘괴’군이 마을을 공격해 오고, 마을은 엉망이 되고 만다. 사람들이 다치고 먹을 것도 모두 빼앗긴 상황에 망연자실한 조이호에게 방청운은 청군에 들어가자고 권한다. 방청운을 믿지 못하겠다는 반론이 나오자, 방청운, 조이호, 강오양 세 사람은 피의 맹세를 맺고 의형제가 된다. 그렇게 결성된 ‘산’군은 죽음을 불사한 결의를 앞세워 서성에서의 첫 전투를 승리로 이끌고 세력을 키우게 된다.

[ About Movie ]

피로 의형제를 맺은 세 남자의 치열했던 세 번의 전쟁!

혼란한 시대를 배경으로 치열했던 세 번의 전투가 재현된다. 첫 번째, 8백명의 군사로 5천명에 맞서 싸워 영웅이 탄생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서성(舒城) 전투. 두 번째, 9개월에 걸친 싸움 끝의 처절한 대치전 소주성(蘇州城) 탈환. 그리고 최후의 전투인 남경(南京) 함락까지. 난세의 영웅이 되고자 한 세 남자의 운명이 세 번의 전장을 통해 시험 받는다.


CG도, 와이어도 없는 100% 리얼 스펙터클 전쟁 액션!
CG와 와이어 그리고 계산된 스턴트로 만들어진 거짓 액션은 가라! <명장>은 100% 리얼 스펙터클 전쟁 액션 영화이다. 15만 명의 엑스트라가 동원되어 실전을 방불케 한 전투 장면, 280대의 카메라로 찍어낸 다채로운 비주얼, 19세기 전장의 모습을 고증 재현한 의상과 미술, 그리고 눈을 가린 채 혼신의 연기를 펼친 600마리의 말들과 몸을 사리지 않은 배우들의 투혼적인 연기. 지금까지의 무협 액션 영화와 다른 리얼 액션으로 보는 이들을 압도하고, 감동시킬 것이다.


최고의 드림 팀이 만들어낸 걸작!
이연걸, 유덕화, 금성무, 중국 사대천녀(四大天女) 중 한 명인 서정뢰 그리고 <첨밀밀>, < 퍼햅스 러브>의 감독 진가신. 감독과 주연배우의 이름만으로도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명장>의 스태프들은 배우들만큼이나 인상적이다. 2006년 <황후화>로 오스카 의상상 후보에 올랐던 미술감독 해중문, <소림축구>, <영웅>, <연인>, <황후화> 등을 작업한 세계적 무술감독 정소동, <황비홍>시리즈, <천녀유혼2> 등의 영상을 만든 홍콩 최고의 촬영감독 황악태 등. 그야말로 홍콩 영화의 ‘명장’들이 모여서 만든 작품이다.


새로운 흥행 역사를 쓸 2008년 첫 중국 영화!
2007년 12월 13일 중국에서 개봉한 <명장>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첫 날만 2천 2백만 위안의 흥행 수익을 거두었다. 이 같은 추세라면 장예모 감독의 <영웅(2002)>이 보유하고 있는 중국 영화 최고 흥행 수입 기록인 2억 5천만 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과 동남아시아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킨 <명장>은 이제 한국에 상륙, 그 기록을 이어갈 전망이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