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맨스필드 파크(2007)
Mansfield Park | 평점6.6
$movie.getMainPhotoAlt()
맨스필드 파크(2007) Mansfield Park 평점 6.6/10
장르|나라
드라마
영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20분
감독
감독 이언 B. 맥도널드
주연
주연 빌리 파이퍼, 미쉘 라이언, 블레이크 릿슨

10살이 된 패니 프라이스는(빌리 파이퍼)는 가난한 자신의 집을 떠나 부유한 친척인 버트램가의 저택 맨스필드 파크로 보내진다. 자신을 받아준 아저씨 부부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처음부터 알지만, 귀족적인 생활과 사촌들에 비해 자신이 열등하다는 사실에 대해 적응하기 위해 많은 고충을 겪는다. 그 가운데 에드먼드가 위안이 되어주고 패니는 그에 대한 연모의 마음을 키워나간다.
이때 맨스필드 파크에 나타난 런던 출신의 헨리와 메리 남매. 세련된 매너와 사교성으로 버트램가를 사로잡는다. 바람둥이 헨리는 패니의 사촌들을 집적거리고 에드먼드는 메리에게 마음을 빼앗긴다.

2부 줄거리
한편 맨스필드 파크의 거의 모든 여성들에게 흠모와 유혹의 대상이 된 헨리는 패니에게도 마수를 뻗친다. 패니의 오빠 윌리엄이 장교가 진급에 성공하도록 손을 쓰면서 패니의 환심을 사려고 한다. 그러나 그런 헨리를 페니는 받아들일 수가 없다. 메리에게 마음을 빼앗겼던 에드먼드. 그러나 메리의 속물근성을 확인하게 되고 점차 그녀가 자신의 이상형이 아님을 확인하게 된다.
결혼을 통해 런던의 사교계로 진출하는 패니의 사촌 마리아. 그러나 이내 그녀는 집을 가출하고 놀랍게도 헨리와 야반도주를 벌인다. 그리고 에드먼드도 메리와의 관계를 청산하고 자신이 사실은 패니를 사랑했었음을 깨닫는다. 두 사람은 서로의 진실된 마음을 확인하고, 행복한 결혼으로 하나가 된다..
(EBS)

<맨스필드 파크>는 제인 오스틴의 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작가의 가장 자전적인 작품으로 자신이 살던 시대의 시골 모습과 속물들의 세계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작품이다. 언뜻 보면 <신데렐라>류의 가난해진 젊은 여성이 부유한 친척에 의해 길러지는 해피앤딩 이야기로 단정지을 수도 있지만, 사랑과 계약, 노예제와 시민사회, 부유함과 자아 인식 사이의 폭넓은 갈등을 멋지게 풍자하여 그려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주제를 폭 넓게 다루면서도 한 여성의 자아 찾기와 진실한 사랑의 초월성을 담고 있다.
(EBS)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