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SOS-우리를 구하는 단편 영화 (2007) SOS- Save Our Selves Short Program 평점 0/10
SOS-우리를 구하는 단편 영화 포스터
SOS-우리를 구하는 단편 영화 (2007) SOS- Save Our Selves Short Program 평점 0/10
장르|나라
미상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감독
(감독) 로브 라이너, 호아킨 피닉스, 포스터 형제, 첼 화이트, 맷 머후린, 소피 뮬러
누적관객

위험 수위에 이른 지구의 기후 문제를 환기하고 그 해결을 위한 행동을 촉구하는 SOS, Save Our Selves 캠페인을 위해 제작된 단편영화 모음.
SOS는 밥 딜런 등 유명 뮤지션들의 콘서트와 아프리카 빈곤 퇴치를 위한 Live 8 등 대형 공연의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케빈 월이 주창하고 ‘기후 보호를 위한 동맹(Alliance for Climate Protection)’의 수장인 미국 전 부통령 앨 고어가 동참한 세계적인 캠페인이다. TV와 영화, 라디오, 인터넷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지구촌 곳곳에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일깨우고자 하는 SOS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7월 7일 7개 대륙에서 24시간 동안 7개의 공연을 개최할 초대형 콘서트 라이브 어스(Live Earth)와 6개 대륙 60명의 감독이 참여하는 SOS 단편영화 프로그램이 추진되고 있다. - 환경영화제


장편영화,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광고와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감독들에게 10분미만의 단편 제작을 의뢰했다는 SOS 단편영화 프로그램에는 <스탠 바이 미><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의 로브 라이너, <어딕션><킹 뉴욕>의 아벨 페라라, 올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작인 <라스트 킹>의 케빈 맥도날드, <니콜 키드만의 탄생><섹시 비스트>의 감독 조너선 글레이저 등 유명 감독들과 <글래디에이터><앙코르>의 배우 와킨 피닉스, <월레스와 그로밋>의 아드만 애니메이션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SOS 단편영화 프로그램 중 로브 라이너의 <스파이널 탭>, 와킨 피닉스의 <스톱> 등 이미 완성된 9편은 4월 25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트라이베카 영화제 개막식에서 앨 고어의 사회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스파이널 탭>은 로브 라이너가 1984년에 만든 가짜 록 밴드 다큐멘터리 <이것이 스파이널 탭이다> 이후 해산했던 극중 밴드 스파이널 탭의 구성원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라이브 어스 공연에 참여하기 위해 어렵사리 재결성을 시도하는 이야기며, <스톱>은 지구를 학대받는 아이에 비유하면서 더 이상 지구를 훼손하지 말자는 경고를 전하는 작품이다.
지구 온난화를 주요 화두로 삼고 있는 제 4회 서울환경영화제에서도 기후의 위기를 알리고 그 해결을 위한 실천을 고민하는 SOS 단편영화 프로그램 60편 중 트라이베카에서 공개된 6편을 선정, 개막작으로 상영한다.


아프리카: 땅과 하늘에 말 걸기
Africa: Speaking with Earth and Sky

감독의 동명의 저서를 기반으로 제작된 다큐멘터리로, 아프리카의 사람들 간에게 나타난 환경 변화의 영향을 탐구한다. 이 작품의 특별한 영상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인간과 동물의 관계 탐구와 물리적인 세계가 완전한 일치를 이루어 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바람 The Wind
첼 화이트의 <바람>은 배우 알렉 볼드윈의 내레이션과 더불어 조용하고 잔잔한 미속 촬영으로 자연을 생각하게 한다.

스파이널 탭 Spinal Tap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스탠 바이 미> 등으로 유명한 감독 로브 라이너가 소개하는 코메디. 그의 1984년 작 <이것이 스파이널 탭이다>의 스파이널 탭이 라이브 어스 런던 공연을 위해 재결성을 결심하고, 마티 디버기(로브 라이너 분)는 멤버들을 하나씩 만난다. 마티 디버기는 20년이 넘도록 NRDC(천연자원보존협회)에서 일해 왔는데…

에이치투 우 오 H2 Uh-O
이 재미난 제목을 가진 맷 머후린의 작품은 한 남자가 물 속에 잠긴 맨하탄의 지붕 위를 뛰어다니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마침내 사막이 나타나고, 빙하가 녹고 난 뒤 무엇이 남았는 지 보여준다.

햇빛 찬란한 날들 Sunny Days
유명한 뮤직 비디오 감독 소피 뮬러가 세탁 건조기 대신 친환경적인 빨래 말리는 방식인 빨래 널기에 시민들의 참여를 촉구한다.

스톱 Stop
지구를 학대 받는 아이에 비유, 강력한 경고를 보여주는 작품. 지구를 괴롭히는 것을 멈추자.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