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이모의 포스트모던 라이프(2006)
The Postmodern Life Of My Aunt, 姨媽的后現代生活 | 평점10.0
$movie.getMainPhotoAlt()
이모의 포스트모던 라이프(2006) The Postmodern Life Of My Aunt, 姨媽的后現代生活 평점 10.0/10
장르|나라
드라마
홍콩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20분
감독
감독 허안화
주연
주연 사금고왜, 주윤발

제목은 이모의 ‘포스트모던 라이프’이지만, 그것은 ‘프리모던 라이프’의 역설적 표현이다. 중년의 예 루탕(Ye Rutang)이 남편과 헤어진 뒤, 대도시 상하이에서 그 어느 것으로부터도 구속 받지 않는 그야말로 모던 라이프를 누리다가 전남편이 사는 안샨(Anshan)으로 다시 내려간다는 줄거리 때문에 ‘포스트모던 라이프’라는 제목을 붙였지만, 그녀는 상하이에서나 안샨에서나 변함없는 ‘프리 모던 라이프’를 살고 있었다.
그녀의 호의를 배신하는 사람들, 즉 조카인 콴콴(Kuankuan)이나 중년 남자 판 지창(Pan Zhichang), 자해공갈을 일삼는 진 후아(Jin Yonghua), 그리고 딸 다판(Dafan)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모두가 가해자이지만, 그들이 가지고 있는 각각의 사연, 즉 예 루탕을 속일 수밖에 없는 사연은 예 루탕을 절망시키면서도 연민의 정을 느끼게 한다.
안 휘는 삶의 양식이 어떻게 변하든지간에 변하지 말아야 할 것은 사람 사이의 관계이며, 그것이야말로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 절대 조건임을 이야기한다. (제11회 부산국제영화제 김지석)

허안화의 달곰쌉쌀한 멜로드라마이자 수상 경력에 빛나는 현대 클래식인 <이모의 포스트모던 라이프>는 한 여성의 눈으로 20년 동안 현대 중국의 사회적 변화를 다룬다. 주연 스친가오 외에도 주윤발과 자오웨이 출연으로 초호화 캐스팅을 자랑한다.  
(2020년 제22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