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심슨 가족, 더 무비(2007)
The Simpsons Movie | 평점8.6
$movie.getMainPhotoAlt()
심슨 가족, 더 무비(2007) The Simpsons Movie 평점 8.6/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어드벤처/코미디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7.08.22 개봉
86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데이비드 실버맨
주연
주연 댄 캐스텔라네타, 줄리 카브너, 낸시 카트라이트, 이어들리 스미스
누적관객
218,027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심슨가족, 더 무비> 스토리는 이렇다!!
평화로운 마을 스프링필드, 호머, 마지, 바트, 리사, 매기 심슨 가족은 매일매일 사건사고 속에도 나름(?) 행복하게 살아간다. 바트와 함께 간 식당에서 우연히 새끼돼지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 호머 심슨. 그러나 이 돼지, 변을 너무 많이 싼다. 돼지 변을 버리러 나간 호머, 도넛을 공짜로 준다는 말에 정신을 잃고 그만 돼지변을 호수에 버리고 마는 데, 사건은 이제부터 커진다. 천 개의 눈을 가진 물고기가 생겨나고, 돌연변이 개구리가 스프링필드를 휘젓고 다니고, 스프링필드마저 호수로 인해 오염된다. 슈왈제너거 대통령은 스프링필드 봉쇄 명령을 내리고, 스프링필드를 커다란 돔 안에 가둬버린다. 하지만 심슨가족은 알래스카로 튀어버렸다. 호머, 스프링필드를 이대로 놔둘 셈이야? 스프링필드를 구해줘, 호머 심슨!!

불멸의 핵가족 <심슨가족> 연대기

1987년 _ 만화가 매트 그로닝(Matt Groeninig)과 프로듀서 제임스 L. 브룩스 역사적인 첫 만남.
1987년 _ Fox의 코미디 물 『The Tracy Ullman Show』에 중간 삽입하는 24초짜리 만화로 처음 등장, 이때는 개뿔, 아무것도 아니었다.
1989년 _ 딸랑 24초 보여주고 가능성을 인정받은 꼴통 가족, 30분 크리스마스 스페셜 『심슨가족』으로 재등장.
1990년 _ 불멸의 핵가족, 정규시리즈로 승격되어 미국 안방을 사로잡아버리다
2007년 _ 현재까지 17시즌, 400회가 넘는 에피소드를 자랑하는 중. <프렌즈>,〈CSI>,〈LOST>,<프리즌 브레이크> 의 인기와 견주어봐도 꿀리지 않음

10번이 넘는 에미상 수상
텔레비전 역사상 가장 오래 방영된 최고 시청률대 애니메이션
텔레비전 역사상 가장 오래 방영되고 있는 코미디
2007년 8월 23일, 드디어 극장판으로 공개




[ ABOUT MOVIE ]

미키마우스, 스누피를 잇는 세계적인 아이콘 <심슨가족> 이 스크린에 나타났다!
지대로 블롹~ 버스터로 태어난 <심슨가족, 더 무비> 커밍쑤운!

미국 TV 방송 역사상 가장 오래 방영된 애니메이션이자 최고 시청률을 자랑하는 시트콤 시리즈.
전 세계적으로 250개 이상의 신문에 연재되는 메가히트 애니메이션 시리즈
지금까지 18시즌, 400회 방영기록을 보유한 최장수 코미디 프로.
타임지 선정, “ 20세기, 가장 위대한 TV 쇼”
23개의 에미상 수상!
미키마우스, 스누피를 잇는 세계적 아이콘이라 평가받고 있는 <심슨가족>은 이렇듯,
최고의 타이틀 왕관을 한아름 머리에 이고 있는 멋드러진 문제작(!)이다.
이미 그 현란한 프로필은 이 애니메이션이 언제나 문화적 블록버스터였음을 말해주지만,
여기! 드디어 영화로 탄생된 <심슨가족, 더 무비>는 지금까지 보여준 그 어떤 에피소드보다 강력하고 막강한 이야기로 무장하고 지대로 블롹~ 버스터로 탄생했다!
얼떨결에 그들의 고향 스프링필드를 구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대략난감 이 가족의 지상최대의 미션! TV 시리즈에서는 본 적 없던, 그들의 지난하고 골때리는 지구구출작전을 기대하시라!
200배 강력해진 유머와 풍자로 무장한 채 그들이 지금, 극장습격에 나선다.


<심슨가족>의 창시자 매트 그로닝,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의 제작자 제임스 L.브룩스
‘몬스터 주식회사’의 감독 데이비드 실버맨
‘제리 맥과이어’의 제작자 리차드 사카이 등
환상의 찰떡궁합 멤버들이 만든 ,완전 오리지날 업그레이드 버전 <심슨가족, 더 무비>

<심슨가족>은 1987년 프로그램 중간에 삽입하는 24초짜리 만화로 시작되어 현재 18시즌까지 이어지는 초절정 인기 프로그램이 된 전설의 애니메이션이다. 그런데 여기에, 만화가 매트 그로닝(Matt Groening)과 프로듀서 제임스 L. 브룩스 ( James L. Brooks)의 역사적 만남이 없었다면, <심슨가족>은 탄생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제임스 L.브룩스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고, ‘애정의조건’ ‘브로드캐스트뉴스”등의 제작에 참여한 막강한 제작자라는 건 알려진 사실. 거기에 더해, TV 시리즈 초창기부터 함께 일해왔으며, “제리맥과이어’와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등의 총제작을 했던 리차드 사카이, TV 시리즈의 데뷔부터 함께 했으며 ‘몬스터주식회사’를 공동감독했던 데이비드 실버맨 등 <심슨가족, 더 무비>는 완전 오리지날 멤버들이 대거 참여한 회심의 역작이다. <심슨가족>의 상상초월 캐릭터들도 모조리 나오고, 목소리 연기를 하는 배우들도 한사람도 빠짐없이 참여했다. 이렇듯, 20년동안 전세계인들의 배꼽을 쥐고 흔든 TV 시리즈 <심슨가족>의 오리지날 제작멤버 그대로, <심슨가족 , 더 무비>는 제작되었다. 환상의 찰떡궁합 멤버들이 만든 <심슨가족, 더 무비>는 그 이름들만으로도 기대감을 고취시키는 환상의 무비~ 이다.


미국판 <거침없이 하이킥> , 당신을 매료시킬, 평균이하 무대뽀적 캐릭터들!
심슨가족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다름아닌 평균보다 모자라고 그러나 개의치 않으며, 황당하게 무대뽀적인 엽기 캐릭터이다.단순무식하지만 보는 이의 뒤통수를 후려치는, 로우~하이~를 넘나드는 개그를 구사하는 그들! 전 세계를 한번에 사로잡은 이 골때리는 초절정 코믹지존들은 진정한 풍자와 진정한 화장실 유머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유쾌한 캐릭터들이다. 특히 최근, 한국에서는 <거침없이 하이킥>의 가족이나 <무한도전>멤버들의 엽기캐릭터들이 대중의 공감과 인기를 한창 구가하고 있어서, 어쩌면 그 분야(?)의 최고봉에 있는 <심슨가족, 더 무비>의 캐릭터들이 한국에 심슨폐인을 만들게 될 것은 시간문제로 보인다! 다들, 이 들에게 빠져들 준비가 되었습니꺄~?


뛰는 3D 슈렉 위에 나는 2D 심슨가족 있다!
3D 애니메이션이 판치는 극장가에 감히 2D로 도전장을 내민 간 큰 애니메이션이 있다.
바로 <심슨가족, 더 무비>이다.이렇듯, 털끝 하나하나까지도 실제처럼 만들어내는 컴퓨터그래픽 실사애니메이션이 득세하는 요즘, 털끝은 커녕 손가락도 네개, 머리카락은 두개에서 열한개 사이, 피부는 그냥 노란색 등등 이런 무식(?)한 그림으로 승부수를 놓는 이 영화는 이 단순 무대뽀 정신이 우리의 컨셉이라고 당당히 이야기한다. 사실, 심슨가족이 선보이는 날카로운 풍자와 재치넘치는 유머는 바로 이 온기가득한 2D로 보여질 때가 가장 심슨스럽다. 이 2D의 단순무대뽀 정신은 콤플렉스가 아닌 심슨을 가장 심슨답게 하는 무기로 영화에 작용한다!


원조 <트랜스포머 더 무비>제작자 넬슨 신 등,
한국인이 대거 참여한 <심슨가족 더 무비>의 놀라운 엔딩 크레딧!

<심슨가족 더 무비>를 끝까지 보다 보면, 놀라운 것이 있다. 바로 엔딩 크레딧!
마치 한국영화를 번역해서 크레딧을 올리는 것으로 착각할 만큼 한국인의 이름이 주루룩 나온다. 바로 이 오리지날 심슨가족의 제작에 한국인들이 대거 참여했기 때문인데, <심슨가족, 더 무비>에 참여한 에이콤 프러덕션은 한국계 미국인인 넬슨신(한국명, 신능균)의 회사로서, TV시리즈부터 영화 <심슨가족, 더 무비>까지 모든 심슨가족의 그림은 이 회사에서 작업한 것이다. 넬슨신은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더 무비>의 총감독이자 제작자, <핑크팬더><타이니툰>를 프로듀스한 실력있는 연출자이기도 하다. 이처럼 실력있는 한국인이 대거 참여한, 그래서 더욱 친근하고, 자랑스럽게 느껴지는 이 영화, <심슨가족, 더 무비> 는 그래서 더욱 봐야하는 영화가 아니겠는가?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