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미스 포터 (2006) Miss Potter 평점 8.0/10
미스 포터 포스터
미스 포터 (2006) Miss Potter 평점 8.0/10
장르|나라
로맨스/멜로/드라마
영국,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7.01.25 개봉
92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크리스 누난
주연
(주연) 르네 젤위거, 이완 맥그리거
누적관객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단 하나의 사랑!!

운명보다 열정적인 그녀
미스 포터

남들과 다른 천부적 재능을 가진 그녀,
세상에서 그녀를 알아봐주는 단 한 사람


19세기 영국, 어린 시절부터 풍부한 상상력으로 동물들과 친구가 된 베아트릭스 포터(르네 젤위거)는 동물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한 책을 출판하려 하지만 세상의 누구도 그녀의 재능을 알아주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출판사에서 그녀의 그림을 본 편집자 노만 워른(이완 맥그리거)은 그녀의 재능을 한 눈에 알아차리고 출판을 위해 그녀를 찾아간다.

화려한 명예와 부와도 바꿀 수 없었던 사랑
우연은 운명을 만들고, 사랑은 세상의 전부가 된다!!


베아트릭스를 만난 순간 노만은 그녀의 사랑스러운 매력에 반하고, 베아트릭스 또한 노만의 자상함과 친절함에 반해 그에게 빠져들게 된다. 그러나 부유한 집안의 남자와 결혼하는 것만이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였던 시대에 두 사람의 신분 차이는 그들의 사랑을 가로막는다. 그럼에도 베아트릭스는 그와 함께 <피터 래빗 이야기>의 출판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믿어주는 그를 만난 것을 운명이자 기적이라고 여기고 명예와 재산에도 얽매이지 않고 그와의 사랑을 지켜나가는데..

당신의 가슴을 사랑으로 물들일
영원히 간직하고 싶은 단 하나의 사랑이 시작된다!

【 Intro 】

세상 누가 뭐라고 해도 영원히 당신만을 사랑합니다.”

세상에서 처음으로 나를 인정해준 사람..
언제나 따뜻한 미소로 나를 반겨주는 사람..
처음으로 내 모든 것을 사랑해준 사람..

그 사람은 이미.. 내 영혼이에요..

- 베아트릭스 포터-


“당신과 함께라면 아무것도 두렵지 않아요. 사랑합니다”
.. 세상에서 처음으로 나를 믿어준 사람
.. 귀여운 목소리로 언제나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
.. 모든 것이 사랑스러운 세상의 단 한 사람

.. 그 사람을 위해선 뭐든 할겁니다

- 노만 워른 -



【 Special Story 】

Who is ‘Beatrix Potter’?

영국 문학계의 살아있는 신화!
100년 동안 전 세계 1억부 이상, 30개 언어로 번역된 동화
<피터 래빗 이야기>의 작가!!

장난 많은 토끼는 개구쟁이 남자아이, 단순하고 착한 오리는 귀여운 여자아이!
타고난 호기심과 천재적인 상상력!


19세기 영국 켄싱턴, 런던 교외의 볼튼 간든에서 태어난 베아트릭스 포터. 그녀는 유달리 자연, 동물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집 옥상에서 토끼, 개구리, 쥐, 도마뱀 등 온갖 종류의 동물을 키웠다. 하루 종일 그들의 생활과 행동을 면밀히 탐구하고 과학적으로 정밀하게 그리는데 푹 빠져 어린 시절을 보내 던 중 그들에게도 각각 특징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면서 인간의 본성에 견주어 캐릭터화 시키기 시작했다. 질투심이 많고 장난끼 많은 토끼는 개구쟁이 남자아이로, 단순하고 착한 오리는 귀여운 여자아이로 나쁜 아저씨는 돼지로 비유를 하며 상상의 날개를 펼쳤고 이런 자유로운 공상은 그녀의 꿈이 되었다.

남들과 다른 시선의 주인공, 그녀가 남긴 문학의 신화!
무한한 상상력으로 꿈꿔왔던 마법 같은 세상이 전 세계에 펼쳐지다!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재능과 상상력을 품었던 베아트릭스는 오직 부유한 남자를 만나 결혼하는 것이 인생의 최종 목표였던 19세기 다른 여자들과는 달리 시대의 흐름에만 따르지 않고 자신만의 확고한 의지를 가진 여성으로 성장해 꿈을 이루었다. 그녀가 남긴 동화책 ‘피터 래빗 이야기’는 전 세계 30개 언어로 번역, 1억 부 이상이 팔렸고 출판된 이후 100년 동안 단 한번도 절판 된 적이 없는 최고의 베스트셀러이며 책 속의 ‘피터 래빗, 벤자민 바니, 다람쥐 넛킨’ 등의 캐릭터들은 지금까지 전 세계 아이들의 소중한 친구로 사랑 받고 있다.


` Friends of Beatrix Potter` ?

‘피터 래빗’(Peter Rabbit)

_ 파란 옷을 입은 장난꾸러기. 사람의 밭에는 절대 들어가지 말라는 엄마의 말을 듣지 않고 농장에서 몰래 당근을 훔쳐 먹고 도망다니다 울타리에 걸려 옷이 자주 찢어지기도 하는 못 말리는 개구쟁이 토끼.

‘제미마 퍼들덕’(Jemima Puddle-duck)
_ 자신을 해치려는 여우의 속임수에도 너무 잘 넘어가고마는 어리숙하면서도 순진한 귀여운 오리.

‘티기 윙클부인’(Mrs. Tiggy Winkle)
_ 앞치마와 머릿 수건 밖으로 뾰족뾰족한 가시가 튀어나왔어도 마음 좋아 보이는 귀여운 세탁부 아줌마 고슴도치!

‘넛킨’(Squirrel Nutkin)
_ 수수께끼 내는 것을 좋아하고 탐스러운 꼬리를 가진 귀여운 다람쥐. 올빼미 할아버지를 귀찮게 하는 바람에 꼬리가 잘렸지만 변함없이 천진 난만하고 명랑하고 노래 솜씨도 일품인 재주꾼 귀염둥이.



【 Romantic Issue 】

헐리웃 최고의 흥행력과 연기력을 갖춘 두 배우의 만남!
사랑할 수 밖에 없는 그녀 ‘르네 젤위거’와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는 그 ‘이완 맥그리거’가 사랑에 빠졌다!

<브리짓 존스의 일기><콜드마운틴><시카고>로 아카데미, 골든글로브 수상과 동시에 전세계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 연기력과 흥행력을 동시에 인정받은 르네 젤위거. <아일랜드><스타워즈><물랑루즈> 등 많은 작품에서 다양한 모습과 탄탄한 연기를 보여주며 전세계인을 열광시키는 배우 이완 맥그리거. 헐리웃 최고의 흥행력과 연기력을 갖춘 두 배우의 로맨스만으로도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미스 포터>는 2007년 운명보다 열정적인 사랑을 선사하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최고의 로맨스 커플을 탄생시킬 예정이다.

2007년을 여는 첫번째 로맨스 감성 대작, 사랑한다면 미스 포터처럼!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 ‘베아트릭스 포터’의 운명보다 열정적인 사랑!

<미스 포터>는 전세계 1억 명의 독자들이 100여 년 동안 열광해온 ‘피터 래빗 이야기’의 작가 베아트릭스 포터의 숨겨졌던 사랑을 다룬 로맨스 감성 대작이다. 19세기 영국 여성의 권리가 자유롭지 못했던 시대에 신분과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운명보다 열정적인 사랑을 나눴던 베아트릭스와 노만, 이들의 사랑이 없었다면 전세계가 열광한 ‘피터 래빗 이야기’ 또한 존재할 수 없었다. 실존 인물인 베아트릭스와 노만이 선사하는 동화보다 아름다운 사랑은 2007년 1월 <미스 포터>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를 휩쓸었던 배우와 제작진의 완벽한 조화!
2007년 아카데미가 주목하는 최고의 로맨스 영화!

평단과 관객이 모두 사랑하는 배우 르네 젤위거와 이완 맥그리거의 완벽한 호흡, 데뷔작 <꼬마돼지 베이브>로 골든 글로브 작품상을 수상해 헐리웃을 놀라게 한 크리스 누난 감독, <셰익스피어 인 러브>로 아카데미 미술상을 수상했던 마틴 차일즈, 그리고 <테스> 등 당대의 의상을 완벽하게 재현해 아카데미를 3번이나 석권한 의상 감독 안소니 포웰의 조화는 제작 전부터 전세계의 관심을 받아왔다. 이에 <미스 포터>는 최고의 배우와 제작진의 만남으로 2007년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를 석권할 최고의 로맨스 대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Character 소개 】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사랑스러운 그녀 _ ‘베아트릭스 포터’ (르네 젤위거)

풍부한 상상력으로 병상에 누워있는 아이를 위로하기 위해 동물 캐릭터 삽화가 들어간 편지를 만들기 시작한 베아트릭스 포터는 그 편지들을 모아 동화책을 만들기로 결심한다. 많은 시련 끝에 편집자 노만 워른을 만나 <피터 래빗 이야기>를 출판한 그녀는 노만을 그저 ‘장사꾼’으로만 치부하는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와의 열정적인 사랑을 시작하는데……

부드러운 미소를 가진 자상한 영국 신사 _ ‘노만 워른’ (이완 맥그리거 )
유명 출판사의 아들로 베아트릭스 포터의 사랑스러운 동물 캐릭터의 매력을 발견한 노만은 한번에 그녀의 책이 베스트셀러임을 알아보고 그녀를 찾아간다. 풍부한 상상력의 소유자 베아트릭스를 만난 순간 그녀의 매력에 빠져버린 노만은 그녀와 함께 책을 출판하기 시작하고, <피터 래빗 이야기>는 곧 베스트셀러가 된다. 베아트릭스의 파트너로서 그녀의 재능을 북돋우던 그는 그녀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독립적인 영혼을 가진 노만의 여동생 _ ‘밀리 워른’ (에밀리 왓슨)
남들과 다르게 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는 독립적인 여성 밀리 워른. 부유한 남자를 만나 결혼하는 것이 여성의 꿈이었던 시대적 분위기를 거부했던 밀리는 베아트릭스와 절친한 친구가 되면서 오빠(노만 워른)와 베아트릭스의 사랑을 이어주며 이들의 꿈과 사랑을 지지한다.



【 Production Note 】

8년간의 시나리오 작업, 2년간의 자료 조사, 1년간의 촬영 기간!
탄탄한 시나리오와 완벽한 고증으로 전세계가 주목한다!

1년 만에 제작부터 개봉까지 눈깜짝할 사이에 진행되는 헐리웃 영화와는 다르게 <미스 포터>는 총 11년 간의 제작기간으로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각본가 맬트비는 베아트릭스 포터와 피터 래빗을 조사하다 그녀의 흥미로운 로맨스와 전세계가 사랑하는 캐릭터에 관심을 가지고 시나리오 작업을 시작했다. 8년간의 작업 끝에 탄생된 시나리오의 높은 완성도에 감독과 제작진은 처음 본 순간 영화에 참여하기로 결심했고 2년 동안 자료 조사를 끝내고 촬영을 시작했다. 또한 탄탄한 시나리오와 완벽한 고증이 조화된 <미스 포터>에 참여한 르네 젤위거는 주연은 물론 공동 제작자로도 나서서 제작 전부터 흥행에 대한 확신을 배가시켰다.

아카데미를 석권한 최고의 의상 감독과 미술 감독의 완벽한 조화!
빅토리아 시대의 우아하고 화려한 의상과 영국 로케이션 촬영으로
베아트릭스 포터의 순수한 열정을 느낄 수 있는 19세기 영국을 만난다!
<테스> 등의 작품으로 우아한 의상을 선보이며 아카데미 의상상을 3번이나 석권해 최고의 의상 감독으로 인정받은 안소니 포웰. 그는 19세기 빅토리아 시대의 화려함과 베아트릭스 포터의 순수한 열정도 함께 표현할 수 있는 의상을 위해 사진 자료는 물론 베아트릭스 포터의 실제 사진까지 찾아 분석할 만큼 열정적으로 작품에 임했다. 또한 <셰익스피어 인 러브>와 <퀄스>에서 화려한 색감으로 로맨스를 더욱 돋보이게 해 아카데미 미술 부문 수상자 미술 감독 마틴 차일즈도 베아트릭스 포터의 영혼이 담긴 작업장을 재현하기 비, 바람이 치는 열악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영국 맨섬을 중요 로케이션 지로 잡고 19세기 영국을 완벽하게 재현해내어 스텝들의 환호를 받았다.

주연이자 공동 제작자로 나선 르네 젤위거의 흥행 확신!
하루 12시간 이상씩 촬영하며 1년 동안 베아트릭스 포터로 변신하다!

로맨틱 히로인으로서 언제나 기대 이상의 연기를 보여주는 르네 젤위거는 완벽한 캐릭터 소화를 위해 실제 베아트릭스 포터의 일기를 매일 읽으며 촬영기간인 1년 동안 하루에 12시간, 1주일에 6일을 ‘베아트릭스 포터’ 자체로 살았다. 또한 그녀는 탄탄한 시나리오와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담긴 <미스 포터>의 흥행을 확신하며 공동 제작자로도 나섰고 19세기 빅토리아 시대의 화려함과 베아트릭스 포터의 순수한 영혼을 표현하기 위해 의상감독 안소니 파엘과 당시의 드레스, 모자의 크기와 장식까지 분석하는 등 뜨거운 열정을 보였다.

400년 활자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타입 박물관’ 촬영!
증기시대의 채취가 남아있는 ‘블루벨 기찻길’에서의 로맨틱한 키스씬!
베아트릭스 포터의 영혼이 살아 숨쉬는 영국의 전통 ‘레이크 디스트릭’!

영화 속 베아트릭스와 노만이 방문하는 인쇄소는 실제 400년 활자의 역사를 지닌 ‘타입 박물관(Type Museum)’이다. 이는 19세기 인쇄소를 재현했을 뿐만 아니라 오래된 기계를 다룰 수 있는 진짜 인쇄업자들을 영화 속에 출연시키기도 해 영국 인쇄술의 전통을 확인할 수 있는 것. 또한 베아트릭스와 노만의 키스씬은 증기시대의 채취가 그대로 남아있는 유일한 장소인 블루벨 기찻길(Bluebell railway)에서 촬영해 우아하고 로맨틱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었다. 그리고 후반부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풍광은 100년 이상 영국의 전통으로 보존되고 있는 ‘레이크 디스트릭(Lake District)’에서 촬영되었다. 특히 이 곳은 베아트릭스 포터가 실제로 동화책을 그렸던 그녀의 사유지이자 아름다운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조건으로 나라에 기부를 할 만큼 애정을 쏟았던 장소로 실존 인물을 다룬 영화인만큼 현실감을 최대한 살리는 로케이션 촬영이 이루어졌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