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내 사랑 플리카(2006)
Flicka | 평점6.8
$movie.getMainPhotoAlt()
내 사랑 플리카(2006) Flicka 평점 6.8/10
장르|나라
어드벤처/가족
미국, 영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4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마이클 메이어
주연
주연 팀 맥그로우, 마리아 벨로, 알리슨 로만

우리 둘, 세상 끝까지 함께 달리는 거야!

16살 소녀 케이티 맥롤린(앨리슨 로먼 분)은 기숙 학교를 그만둔 뒤 와이오밍의 가족 목장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그 사실을 부모인 롭(팀 맥그로 분)과 넬(마리아 벨로 분)에게 차마 알리지 못한다. 케이티가 목장을 떠나 다른 삶을 살기를 희망하는 부모님은 그녀를 대학에 보내기 위해 너무 많은 희생을 해왔다. 더구나 목장의 수입도 나빠지는 상황에서 충격적인 소식을 전할 수가 없는 것이다.
케이티는 답답한 마음을 달래려고 가족 목장에서 멀리 떨어진 곳까지 말을 타고 달린다. 그때 갑자기 사나운 쿠거가 위협하려는 순간, 한 마리 야생마가 나타나 그녀를 구해준다. 이를 계기로 케이티는 야생마에게 ‘플리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경주마로 키우기 위해 아버지 몰래 훈련을 시킨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아버지는 케이티의 중퇴 사실과 플리카에 대해 모두 알게 되고, 목장에 남아서 말을 키우려는 그녀의 결정에 분노한다. 사사건건 아버지와 충돌하는 가운데, 케이티는 여러모로 자신과 닮은 점이 많은 플리카에게 더욱 친밀감을 느끼게 되고, 말과 교감을 나누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하지만 케이티가 대학교에 진학해서 자신과는 다른 삶을 살기를 희망하는 아버지 롭(팀 맥그로 분)은 그녀의 결정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그런 와중에 길들여지지 않는 플리카로 인해 케이티가 말에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한다.
플리카가 못마땅했던 롭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말을 팔아버린다. 플리카를 잊지 못한 채 무기력한 나날을 보내던 케이티는 우연히 플리카의 소식을 듣고는, 그녀를 다시 찾아올 계획을 세우는데...

당찬 소녀와 야생마의 애틋한 교감과 꿈을 향한 도전을 담은 아름답고 역동적인 드라마. 야생마 플리카를 통해갈등을 극복하고 가족애를 회복하는 과정이 따뜻한 감동을 선사한다. <빅 피쉬>의 앨리슨 로먼이 말과 완벽한 호흡을 과시하며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치고, 중견 연기자 마리아 벨로와 최정상의 컨츄리 뮤지션 겸 배우 팀 맥그로가 탄탄하게 뒷받침 해준다. 대자연의 아름다운 경관을 담아낸 수려한 영상미가 감탄을 자아내며, 팀 맥그로가 선사하는 노래 [My Little Girl]은 특별 보너스와 같은 즐거움을 준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