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훌라 걸스(2006)
Hula Girls, フラガール | 평점8.1
$movie.getMainPhotoAlt()
훌라 걸스(2006) Hula Girls, フラガール 평점 8.1/10
장르|나라
드라마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7.03.01 개봉
110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이상일
주연
주연 아오이 유우, 마츠유키 야스코, 토요카와 에츠시
누적관객
51,590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빛나는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훌라 댄스!

1965년 한 탄광촌. ‘하와이언 댄서 모집’ 전단지를 들여다보고 있는 소녀 기미코와 사나에. 폐광의 운명을 맞는 마을을 위기에서 구하기 위해 탄광회사가 생각해 낸 아이디어는 바로 하와이언 센터를 유치하기 위한 훌라 댄스 쇼! 세련되고 아름다운 춤 선생 마도카가 도쿄에서 내려오고, 본격적인 훌라 연습은 시작된다. 기미코는 훌라 댄스를 배운다는 사실에 불같이 화를 내는 엄마에 맞서 집을 뛰쳐나와 댄스 교습소에서의 힘든 생활을 감수한다. 겉으론 화려한 댄서이지만 아픈 사연을 간직한 마도카는, 이러한 소녀들의 모습에 감동해 시들었던 자신의 꿈이 소중하게 되살아남을 느낀다. 드디어 홍보를 겸한 순회 공연은 시작되고, 마을을 위해 소녀들은 떨리는 마음으로 무대에 오르게 되는데…

제11회 부산국제영화제 소개글

1965년에 이르자 일본에서는 점차 석탄 대신 석유를 사용하게 된다. 하나둘씩 광산 산업이 내리막길로 접어들기 시작하자, 일본 북부 작은 마을에서는 그들의 광산을 일본 최초의 하와이 마을로 만들 계획을 수립한다. 하와이 마을에 가장 중요한 것은 훌라댄서. 유일한 문제는 마을 사람 중에 훌라춤을 추는 방법은 고사하고 훌라가 무엇인지조차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것이다. 마을 사람들은 급기야 도쿄에서 실력과 신념을 갖춘 무용 지도교사를 초빙해온다. 무용 교사가 광부들의 딸에게 훌라춤을 가르치면서, 지방 사람들은 자신들의 회의론과 보수성을 점차 극복해간다.

절망에 빠진 광산마을을 살리기 위해 뭉친 광부의 딸들이 졸지에 영웅이 되면서, 동시에 그들의 단조로운 삶에서 탈출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를 잡게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훌라걸스>는 유쾌한 감동과 함께 가슴을 따뜻하게 해주는 코미디로, 실화에 기초하여 만들어졌다.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