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시카고

플레이어 예고편 외 4편

영화 메인 탭

시카고 (2002) Chicago 평점 8.4/10
시카고 포스터
시카고 (2002) Chicago 평점 8.4/10
장르|나라
범죄/뮤지컬
미국, 독일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3.03.28 개봉
2016.12.15 (재개봉)
113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롭 마셜
주연
(주연) 캐서린 제타 존스, 리차드 기어, 르네 젤위거
누적관객
눈부시게 관능적인 유혹의 도시

재즈, 술, 사랑, 그리고 배신…
유혹의 도시 시카고를 뒤흔든 한 발의 총성!


화려한 무대 위 스타가 되길 꿈꾸는 ‘록시’는 우발적인 살인으로 교도소에 수감된다. ​그곳에서 만난 매혹적인 시카고 최고의 디바 ‘벨마’는 승률 100%의 변호사 ‘빌리’와 무죄 석방을 위한 계획을 짜고 있다.
​‘빌리’는 법정을 하나의 무대로 탈바꿈시키는 쇼 비즈니스의 대가로, ​자극적인 사건에 불나방처럼 모여드는 언론의 속성을 교묘하게 이용한다. 록시’ 또한 ‘빌리’의 흥미를 끌어 자신의 변호를 맡기게 되고, ​평범한 가수 지망생에 불과했던 ‘록시’는 신문의 1면을 장식하며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되는데…

“그건 살인이었지만, 범죄는 아니야”
그들의 쇼는 이미 시작됐다!

[ About Movie ]

2003 아카데미, 골든 글로브, 그래미 석권
쇼 뮤지컬의 정점 <시카고>의 감출 수 없는 명성을 만나라!

영화 <시카고>는 ‘역대 최고의 뮤지컬 영화!’(Telegram & Gazette), ‘화려한 춤과 노래, 그 사이의 숨결까지 잡아내다!’(Roger Ebert), ‘마법 같은 영화’(Times UK), ‘원작 뮤지컬을 뛰어넘은 유일한 영화!’(Good Morning America) 등 세계 각국에서 뜨거운 찬사를 받은 작품. 2003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3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6개 부문을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2003년 골든 글로브 시상식 등 전세계 영화제 55개 부문 수상, 121개 부문 노미네이션의 쾌거를 이루었다. 이와 같은 <시카고>의 수상 이력은 작품상부터 배우상, 음악상, 기술상까지 전 분야의 상을 휩쓸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특히, 2004년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영화편집앨범상을 수상한 <시카고>의 사운드트랙은 국내 수많은 뮤지션들이 커버에 도전하기도 한 명곡들로 잘 알려져 있다.


할리우드 뮤지컬 영화계의 선두주자, 롭 마샬+빌 콘돈의 눈부신 시너지
그들의 현재를 있게 한, 최고의 뮤지컬 영화 <시카고>

영화 <시카고>는 에밀리 블런트, 메릴 스트립, 콜린 퍼스 등 캐스팅 소식만으로 연일 화제를 낳고 있는 <메리 포핀스 리턴즈>(2018년 북미 개봉 예정)의 감독 롭 마샬의 대표작이다. <시카고>를 통해 존재감을 드러낸 롭 마샬 감독은 <나인>(’09), <숲속으로>(’14) 등의 작품을 통해 뮤지컬 영화를 향한 도전을 계속해왔다. 또한 뮤지컬 '애니', '토니 베넷: 언 아메리칸 클래식'의 안무가로서 인정받기도 했다. 한편, 2017년 3월 개봉 예정인 디즈니의 실사영화 <미녀와 야수>의 감독 빌 콘돈은 <시카고>의 각본을 맡아 탁월한 스토리텔링 감각을 뽐낸 바 있다. <시카고>는 원작 뮤지컬의 장점과 영화 매체의 장점을 동시에 살린 스토리 전개로 찬사를 받았던 작품. 이후 빌 콘돈은 <드림걸즈>(’07)를 통해 뮤지컬 영화 연출가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 이처럼 할리우드 뮤지컬 영화계의 선두주자가 된 롭 마샬, 빌 콘돈 감독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영화 <시카고>는 뮤지컬 영화 전문 제작진의 눈부신 시너지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안젤리나 졸리, 샤를리즈 테론, 휴 잭맨의 <시카고>?
화려한 캐스팅의 숨겨진 이야기!

브로드웨이의 유명 뮤지컬 ‘시카고’의 영화화 소식이 전해졌을 때, 할리우드의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앞다투어 러브 콜을 보내왔다. 안젤리나 졸리는 ‘벨마’ 역으로, 샤를리즈 테론은 ‘록시’ 역으로 <시카고> 오디션에 참여했으며, 이외에도 수많은 배우, 뮤지션들이 캐스팅 물망에 올랐다. 그 중, 스스로 나이가 어려 ‘빌리’ 역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던 휴 잭맨은 완성된 영화 <시카고>를 보고 크게 후회했다고 전해진다. 이처럼 수많은 배우들이 간절히 원했던 영화 <시카고>의 주역을 거머쥔 르네 젤위거, 캐서린 제타 존스, 리차드 기어. 이 세 배우는 영화 <시카고>를 통해 기존 작품 활동으로 굳어진 정형화된 이미지를 탈피, 새로운 도전과 매력으로 전세계를 사로잡았다.

더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