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할리우드랜드 (2006) Hollywoodland 평점 7.1/10
할리우드랜드 포스터
할리우드랜드 (2006) Hollywoodland 평점 7.1/10
장르|나라
범죄/미스터리/스릴러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7.04.12 개봉
125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앨런 콜터
주연
(주연) 애드리언 브로디, 다이안 레인, 벤 애플렉, 밥 홉킨스, 로빈 튜니
누적관객

인기 TV시리즈 <슈퍼맨의 모험>에서 슈퍼맨 역을 맡아 인기를 한 몸에 받았던 스타배우 조지 리브스가 할리우드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다. 총알보다 빠른 사나이로 불리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슈퍼맨의 갑작스런 죽음은 약혼자인 레오노어과 수백만 명의 팬들에게 충격과 슬픔을 안겨 주었고, "자살일까? 타살일까?"하는 의문만 무성한 가운데 LA경찰은 조지 리브스의 죽음을 자살로 종결 짓는다. 하지만 아들이 살해되었다고 확신하는 그의 어머니 헬렌은 사립 탐정 루이스 시모를 고용해서 아들의 죽음을 조사하도록 시킨다. 루이스는 조사 과정에서 조지가 영화사 MGM의 사장 에디 매닉스의 부인인 토니 매닉스와 불륜 관계였음을 알게 된다. 그는 토니와의 관계가 조지의 죽음에 숨겨진 비밀을 풀 실마리로 확신하지만 주변의 방해로 그녀를 만나는 것조차 쉽지 않은데...

<할리우드랜드>는 1950년대 방영된 인기 TV시리즈 <슈퍼맨의 모험>에서 슈퍼맨을 연기했던 배우 조지 리브스의 죽음을 추적하는 사립탐정의 이야기를 그린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릴러물이다. 이 작품의 감독은 <소프라노스>, <섹스 앤 시티> 등 인기 TV 드라마들을 연출했던 앨런 쿨터가 담당했으며, 미국 개봉 당시 첫 주(2006.09.08~2006.09.10) 1,548개 극장으로부터 개봉 주말 3일 동안 593만 불의 수입을 벌어들이며 주말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할리우드랜드>의 주연으로는 먼저 <피아니스트>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배우로 성장한 애드리안 브로디가 의문의 사건을 수사하는 사립탐정 루이스 시모 역을 맡았다. 또한 <굿 윌 헌팅> <아마겟돈> <진주만>의 벤 애플렉이 배우 조지 리브스 역을, <언페이스풀>의 다이안 레인이 MGM 사장의 부인인 토니 매닉스 역을 맡아 그야말로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모나리자>, <로저 래빗>의 밥 호스킨스, <버티칼 리미트>, <프리즌 브레이크>의 로빈 튜니 등이 함께 출연하고 있다. 특히 <할리우드랜드>는 제63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출품되어 벤 애플렉이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