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블랙 달리아 (2006) The Black Dahlia 평점 6.4/10
블랙 달리아 포스터
블랙 달리아 (2006) The Black Dahlia 평점 6.4/10
장르|나라
범죄/미스터리
독일,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7.11.01 개봉
121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브라이언 드 팔마
주연
(주연) 조쉬 하트넷, 스칼렛 요한슨, 아론 에크하트, 힐러리 스웽크
누적관객
20세기 최악의 살인사건

1947년 L.A,
아름다운 여배우가 잔인하게 살해되다...

쾌락과 유혹의 도시 할리우드,
살해된 무명 여배우에 매료되다!

1947년 L.A, 한 무명 여배우의 엽기적인 살인사건이 대도시를 충격에 빠뜨린다. 예리하게 두 동강난 시체는 피 한 방울도 남아있지 않았으며 사체의 입술은 양 귀 쪽으로 찢어져 있었다. 너무나 잔인해 절대 비밀에 붙였던 일명 ‘블랙 달리아’ 사건은 결국 언론에 의해 대중에 공개되고 사회는 더욱 공포에 휩싸인다.


‘불’vs‘얼음’ 두 수사관, 엽기적 사건에 빠져들다

경찰청 권투경기로 인해 당시 최고 기관인 수사대에 입성하게 된 스타 복싱선수 출신 형사 ‘벅키’(조쉬 하트넷)와 ‘리’(아론 애크하트)는 ‘블랙 달리아’ 사건에 긴급 투입된다. 열정적인 두 형사는 처음부터 자신들의 방식대로 사건을 재조사하기 시작하고 뜻밖에도 사건의 실마리가 풀려 나가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사건에 강한 집착을 보이며 개인적인 수사를 펼치던 ‘리’가 의문의 살인을 당하게 되고, ‘벅키’는 ‘리’의 죽음을 애도할 겨를도 없이 ‘리’의 수사 파일을 비밀리에 조사하게 된다.


서서히 밝혀지는 수수께끼, 상상을 초월하는 사건의 비밀

엄청난 단서들을 얻은 ‘벅키’는 ‘리’의 죽음 또한 이 수수께끼 같은 ‘블랙 달리아’ 사건과 연관이 있음을 알게 되면서 혼란에 빠진다. 그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된 ‘벅키’. 희대의 엽기적인 살인마를 잡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는데…


<블랙 달리아> 사건 이란?
1947년 L.A에서 벌어진 젊은 여배우의 충격적인 살인 사건. 발견된 사체는 입이 양 귀쪽으로 찢어지고 허리 아래가 예리하게 잘린 채, 내장이 모두 적출되어 피 한방울 남아있지 않은 상태로 발견되어 전세계를 충격에 빠지게 했다. 생전 그녀는 칠흙 같은 검은머리에 아름다운 꽃을 꽂고 ‘The Blue Dahlia’라는 영화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사후 ‘블랙달리아’라고 불리게 되었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