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란포지옥 (2005) Rampo Noir, 亂步地獄 평점 5.3/10
란포지옥 포스터
란포지옥 (2005) Rampo Noir, 亂步地獄 평점 5.3/10
장르|나라
공포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6.09.15 개봉
133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타케우치 스구루, 짓소지 아키오, 사토 히사야스, 카네코 아츠시
주연
(주연) 아사노 타다노부, 나리미야 히로키, 마츠다 류헤이
누적관객

〈화성의 운하 火星の運河〉〈거울지옥 鏡地獄〉〈우충 芋虫〉〈벌레 蟲〉4편의 옴니버스로 이루어진 영화이다. 4편 모두 아사노 타다노부가 에도가와 란포가 창조해낸 명탐정 아케치 코고로로 출연한다는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다. 아케치 코고로의 아내에 대한 무의식적 불안을 표현한〈화성의 운하〉, 거울의 마성에 매료되어 가는 미남 청년의 살인극을 그린〈거울지옥〉, 상이군인인 남편과 아내의 기이한 관계를 그린〈우충〉, 여배우에 대한 강박적인 사랑을 환상적으로 표현한〈벌레〉등 일본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에도가와 란포의 분위기를 현대적으로 되살려낸 영상미가 압권이다.

영상화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었던 에도가와 란포의 단편을 개성 강한 4명의 감독이 자신만의 필터로 걸러내 재창조해냈다. 근대 일본의 모더니즘을 대표하는 괴기환상 미스터리 작가 에도가와 란포는 논리적인 추리가 주를 이루던 서양식 추리소설 대신 인간의 심연을 파고 들어가는 심리추리라는 동양 추리소설의 기초를 세운 작가이다. 아사노 타다노부라는 일본의 걸출한 연기파 배우를 명탐정 아케치 코고로 역으로 기용했고 각각의 옴니버스에는〈나나〉의 나리미야 히로키,〈연애사진〉의 마츠다 류헤이라는 젊은 개성파 배우들이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다.

더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