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레트로그레이드(2004)
Retrograde | 평점3.5
레트로그레이드(2004) Retrograde 평점 3.5/10
장르|나라
액션/SF
룩셈부르크, 이탈리아, 영국,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5.01.14 개봉
94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크리스토퍼 컬리코우스키
주연
주연 돌프 룬드그렌

몇몇의 유능한 과학자에 의해 계획된 이 여행은 미래세계의 인류를 위협하는 생화학 재앙을 막는 것이 목적이다. 작전 수행을 위해 투입된 <PARSIFAL>의 총 사령관인 존 포스터에게는 작전의 임무 수행 총 책임이 맡겨진다.

과거로의 여행을 위해 우주선에 올라탄 존. 이런 그 모르게 밀항자 2명이 우주선에 함께 탄다. 극저온 장치에서 나타난 그들은 우주선을 덮치고 과학자들이 존에게 맡긴 “디바이스”장치를 훔친 뒤 21세기로 시간여행을 하게 되고 미래는 악의 손에 맡겨진 듯 하다.

한편 현재의 남극에서 일하고 있는 과학자들은 정체를 알 수 없는 미 확인 물체가 그들 구역 상공에 나타난걸 확인한다. 두 명의 밀항자와 존이 타고 있었던 이 물체가 무엇인지 전혀 알 수 없었던 그들은 추락한 우주선을 발견, 조사를 시작한다. 조사의 시작과 이 “운석<또는 비행물체>”은 함께 현대의 과학으로 는 설명하기 힘든 반응을 보이더니 급기야는 외부의 통신 자체를 두절한 체 빙하 덩어리에 충돌 한다.

과학자들은 이처럼 불안정한 우주선의 조사에서 막대한 양의 눈과 유성들의 존재를 발견하게 되고 연구작업을 위해 샘플을 모으기 시작한다. 그러나 그 샘플 안에는 죽음의 박테리아들이 서식하고 있는데..

샘플을 모으느라 정신이 없는 가운데, 갑작스런 총성에 놀라 주위를 둘러본 과학자들은 자신들이 존과 한명의 밀항자와의 총격전 사이에 있음을 알게 된다. 목숨을 건 대 접전이 있은 후 이 둘은 겨우 목숨만을 건져 우주선 안으로 들려와 치료를 받게 된다. 존이 의식을 잃고 치료를 받는 동안 밀항자는 자신이 새로 발명한 국가 기밀 군사용 비행기의 파일럿이라고 소개하며 통신과 전파방해 등의 원인은 그가 타고 있던 비행기 때문이라는 거짓말로 그들을 설득시킨다.

한편 죽음의 박테리아는 사람들의 접촉으로 인해 점점 그 번식력을 높여가고 있었다. 충격에서 깨어난 존은 과학자들에게 자신이 미래에서 특별한 임무를 띠고 시간 여행을 온 이유를 설명한다. 그리고 자신이 탔었던 우주선과 빙하와의 충돌은 앞으로 인류의 최대 위험을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설명하지만.. 이미 겉잡을 수 없다는 걸 알게 된 존. 하지만 미래는 그의 손에 달려 있고 시간은 그를 재촉 하기만 하는 데...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