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전주곡(2004)
The Overture, โหมโรง | 평점9.9
전주곡(2004) The Overture, โหมโรง 평점 9.9/10
장르|나라
드라마
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04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이티순톤 비차이락
주연
주연 아누칫 사판퐁, 아둘 둘야랏

단순히 연주를 즐기는 것을 넘어 마을 간에 혹은 영지 간에 라나드 연주 대결을 벌이는 것이 중요한 전통으로 자리잡은 태국 문화는 영화의 중요한 축을 이룬다. <전주곡>에서 쏜은 타고난 천재이다. 어린 나이에 이미 이름이 난 쏜의 연주는 오만함이 숨겨지지 않는다. 연주를 하는 그의 입가에는 자신에 찬 미소가 차있다. 그러던 어느 날, 운명처럼 쿤인이라는 연주자와 대면하게 되고, 도저히 따라갈 수 없는 힘있는 연주를 경험한 쏜은 비로소 자기 연주 실력이 내세울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절망에 빠진다. 그러나 절망 끝에 쏜은 부드럽게 바람을 타고 흐르는 나뭇잎을 보며 새로운 연주기법을 떠올리게 되고 새로운 연주에 대한 열망에 부푼<다. 왕족의 눈에 띤 쏜은 왕실 연주단에 합류하게 되고 다시 한번 운명처럼 쿤인과 대결을 벌이게 된다.
(EBS)

데뷔작 <룩 바> 이후 10년 만에 만든 이티순톤 비차이락 감독의 신작. 태국의 메이저 영화사 세 개가 제작에 참여하고 태국 영화계의 가장 유명한 배우와 음악가들이 결집했다. 실존했던 태국 전통음악가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전기영화 <전주곡>은 거친 시대를 통과해야만 했던 한 예술가의 열정과 신념을 담은 대작이다. 영화는 현재와 과거 두 축을 오가며 태국 전통 악기 라나드-엑(나무로 만든 실로폰)의 대가 소른의 삶을 그려나간다. 거기에 1900년대 초 태국의 역사적 정황이 끼어 든다.
(2004년 9회 부산국제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