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모터싸이클 다이어리 (2004) The Motorcycle Diaries, Diarios de motocicleta 평점 8.5/10
모터싸이클 다이어리 포스터
모터싸이클 다이어리 (2004) The Motorcycle Diaries, Diarios de motocicleta 평점 8.5/10
장르|나라
드라마
아르헨티나, 독일, 영국,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4.11.12 개봉
2015.07.02 (재개봉)
126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월터 살레스
주연
(주연)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로드리고 드 라 세르나
누적관객

23살의 의대생 ‘에르네스토 게바라(퓨세)’는 생화학자 친구 '알베르토 그라나도'와 함께 남미대륙 횡단을 계획한다. 안데스산맥을 가로질러 사막을 건넌 후 아마존을 거쳐 베네수엘라까지 가는 것이 이들의 목표.

여행을 통해 만난 세상은 지금까지 알던 현실과 너무 다르고, ‘퓨세’와 ‘알베르토’는 세상의 불합리함에 분노한다.

청년 ‘퓨세’의 인생을 뒤흔든 생생한 기록 ‘모터사이클 다이어리’. 그는 이 여행을 통해 훗날 현명하고 인간적인 지도자로 추앙 받은 세기의 우상, '체 게바라'로 거듭난다.

열망으로 가득찬 ‘두 청년’과
한 대의 낡은 모터사이클 ‘포데로사’
그리고 이들이 시작한 8,000km의 여정
인류의 역사를 바꾼 특별한 여행기가 공개된다!

프로그램 노트

1952년 두 명의 젊은 아르헨티나 청년 에르네스토 게바라와 알베르토 그라나도는 진정한 라틴 아메리카를 발견하기위해 여행을 떠난다. 여덟 달 동안 오토바이를 타면서 여행하던 이들은 오토바이가 고장 나면 히치하이킹을 하며 끊임없이 길을 떠난다. 거대한 잉카문명의 유적지에서부터 페루 아마존 깊숙이에 있는 한센병자 수용소까지, 그들은 이 여행을 통해 라틴 아메리카의 풍부하고 복잡한 인간과 사회 지형도를 목도하게 된다. 여행을 통해 스스로를 발견해가는 두 젊은이. 영화는 젊은 시절 체 게바라가 마음속에 깊이 지니게 된 혁명정신의 기원을 추적한다. (2004년 제9회 부산국제영화제)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