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프랑켄슈타인의 저주(1957)
The Curse of Frankenstein | 평점5.5
$movie.getMainPhotoAlt()
프랑켄슈타인의 저주(1957) The Curse of Frankenstein 평점 5.5/10
장르|나라
SF/공포
영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83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테렌스 피셔
주연
주연 피터 쿠싱
누적관객
102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어려서부터 똑똑했던 빅터 프랑켄슈타인은, 폴 크렘프를 가정교사로 맞아 그에게서 배우며 성장한다. 조사와 연구에 몰두하던 그는 급기야 사람을 창조하겠다는 야심을 품고, 결과를 우려하며 말리는 폴과의 사이에 깊은 골이 패이게 된다. 우수한 지능을 가진 인간을 만들겠다는 야망에 눈먼 프랑켄슈타인은 시체를 훔치거나 부위 별로 잘라내는 등 온갖 끔찍한 일을 저지르고, 자신의 실험에 대해 알고 있는 하녀 저스틴까지 죽이는 지경에 이른다.

'프랑켄슈타인'이라는 공포영화의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낸 유명한 공포영화의 고전이다. 이후 수많은 리메이크 영화들을 탄생시킨 프랑켄슈타인 캐릭터의 시초가 되는 영화인 것이다. 당시 최고의 호러영화사 해머프로덕션 작품으로 전설적 개성파 악역으로 유명했던 <반지의 제왕>, <슬리피 할로우>의 크리스토퍼 리가 주연을 맡았다.
(DVD수록정보)

<드라큘라>와 함께 해머 스튜디오를 대표하는 공포 영화. 해머의 간판 배우인 피터 쿠싱과 크리스토퍼 리가 각각 빅터 프랑켄슈타인과 괴물 역을 맡아 특유의 괴기스러운 연기를 펼친다. 사형선고를 받은 프랑켄슈타인의 회상조로 시작하는 오프닝이 인상적이며 이 영화의 성공으로 <프랑켄슈타인의 저주>(1958)가 곧바로 제작됐다.
(2011년 할리우드 저예산 B급영화 기획전)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