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알렉산더 (2004) Alexander 평점 7.9/10
알렉산더 포스터
알렉산더 (2004) Alexander 평점 7.9/10
장르|나라
액션/전쟁/어드벤처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미국, 이탈리아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4.12.31 개봉
2015.09.17 (재개봉)
175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올리버 스톤
주연
(주연) 콜린 파렐, 안젤리나 졸리, 안소니 홉킨스
누적관객
운명은 용기있는 자를 선택한다!
그의 이름은 전설이 되고, 그의 인생은 역사가 되었다!

그토록 원대했던 젊은 그의 꿈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역사의 판도를 바꾼 위대한 정복자!
술주정뱅이인 아버지이자 마케도니아의 왕인 필립, 그와 왕비는 서로 저주를 퍼부으며 증오한다. 그 사이에서 위대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란 알렉산더는 세계를 하나의 제국으로 통일하는 원대한 꿈을 꾸며, 20세에 왕위에 오르게 된다. 이후 13년만에 그리스, 페르시아, 인도에 이르는 3개의 대륙을 정복해 대제국을 건설하고, 헬레니즘 문화를 형성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정복자 알렉산더 대왕. 33세 라는 젊은 나이에 생을 마감한 그의 짧지만 화려하고 무모하면서도 용감한 그의 인생이 펼쳐진다.

올리버 스톤의 <알렉산더>는 대군을 이끌고 막강한 페르시가 군에 대항해 싸웠던 역사적으로 가장 위대한 정복자, 알렉산더 대왕(콜린 파렐)의 이야기를 그린 서사 대작이다. 알렉산더 대왕은 단 8년 만에 페르시아 영토를 모두 점령하고, 33세 죽음의 순간까지 거침없는 정복과 승리를 이루어 왔으며,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대제국을 건설하였다. 영화 <알렉산더>는 젊은 지도자의 거침없고 가열찬 패기와 야망을 화려한 영상으로 표현한 동시에 부왕(발 킬머)으로부터 진정으로 인정받고 싶었으며, 권력욕에 휩싸인 어머니(안젤리나 졸리)와의 역사적 갈등을 통해 대왕의 인간적인 면까지 담고 있다.

알렉산더 대왕의 비범한 여정은 그가 페르시아의 통치 아래있던 서아시아를 정복하기 위해 마케도니아를 떠나면서부터 시작된다. 알렉산더 대왕의 군사들은 강력한 페르시아 군과 대적해 도저히 믿기 힘든 승리를 이끌어 낸다. 유럽의 다른 제국들이 히말라야 산맥을 넘는 원정은 엄두도 내지 못했던 그 시대에, 알렉산더 대왕은 최초로 미지의 세계였던 중앙아시아 지역까지 제국을 확장 시켰으며, 그의 정복은 인도로 까지 이어졌다. 알렉산더 대왕은 자신의 군대를 사막과 산, 정글까지 사정없이 밀어붙였고, 전쟁사에서 전무후무한 무패의 전적을 세우며 그에게 대항하는 모든 제국을 정복했다.

<알렉산더>는 야망과 꿈으로 불타 올랐던 알렉산더 대왕의 젊은 시절에서부터 광대한 제국의 통치자로써의 활약상과 의문의 외로운 죽음을 맞이한 순간까지 연대기적으로 그리고 있는 동시에, '운명은 용기있는 자를 선택한다'는 역사적 평가를 입증하듯 젊은 나이에 전 세계의 통일을 이룩한 신화가 된 정복자의 삶을 스펙터클하게 그리고 있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