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프리키 프라이데이 (2003) Freaky Friday 평점 8.4/10
프리키 프라이데이 포스터
프리키 프라이데이 (2003) Freaky Friday 평점 8.4/10
장르|나라
코미디/가족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4.04.02 개봉
93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마크 워터스
주연
(주연) 제이미 리 커티스, 린제이 로한
누적관객
외모가 바뀌면서 역할까지 뒤바뀐 두 모녀...
Happy Together는 없는 것일까!

외모가 바뀌면서 역할까지 뒤바뀐 그녀들 사이에 Happy Together는 없는 것일까?

테스 콜만 박사(제이미 리 커티스 분)와 고등학교에 다니는 그녀의 딸 애나(린제이 로한 분)는 눈만 마주치면 티격태격한다. 두 사람은 옷을 고르는 눈, 헤어스타일, 음악 취향 그리고 급기야 남자를 보는 눈까지 한 마디로 극과 극이다.

어느 목요일 저녁, 두 사람은 금요일에 있을 각자의 중대한 계획 - 테스의 결혼식과 애나의 록 밴드 오디션 - 을 놓고 설전을 벌이다가 인내심의 한계에 이른다. 애나는 테스가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인정해주지 않는 것이 화가 나고, 재혼 날짜를 잡아둔 테스는 애나가 왜 자기의 약혼자인 라이언(마크 해먼 분)을 초지일관 냉랭하게 대하는지 서운하기만 하다. 하지만 그들은 곧 중국 식당에서 받은 행운의 쿠키 속에 든 행운의 메시지를 읽고 난 다음 일생일대 최악의 악몽에 빠져버리고 마는데!

다음 날 아침, 애나와 테스는 서로의 몸이 뒤바뀌었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경악을 금치 못한다. 하지만 기절초풍할 변신에도 불구하고 그 날 이후로 두 사람 사이의 한랭전선이 차츰 온난전선으로 바뀌기 시작하는 놀라운 변화가 일어난다. 서로에 관해서 미처 몰랐던 점들을 차츰 이해하게 된 것이다.

하지만 테스의 결혼식 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자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애나의 폭주족 남자친구가 테스의 매력 넘치는 캐릭터(사실은 애나의 캐릭터)에 반하고, 테스의 약혼자는 모던하고 판타스틱하게 달라진 테스의 스타일(사실은 애나의 스타일)에 반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악몽이 시작된다.

과연 애나와 테스는 결혼식이 시작되기 직전까지 서로의 오리지널 모습으로 되돌아갈 수 있을 것인가!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