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그림형제 : 마르바덴 숲의 전설 (2005) The Brothers Grimm 평점 6.1/10
그림형제 : 마르바덴 숲의 전설 포스터
그림형제 : 마르바덴 숲의 전설 (2005) The Brothers Grimm 평점 6.1/10
장르|나라
코미디/판타지/어드벤처
체코,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5.11.17 개봉
118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테리 길리엄
주연
(주연) 맷 데이먼, 히스 레저
누적관객
거대한 판타지의 세계가 열린다
사라진 11명의 소녀들... 숲속의 비밀을 밝혀라!
사라진 11명의 소녀들... 거울 여왕의 저주를 풀어라!

사기꾼 그림형제, 덜미를 잡히다!
때는 19세기 프랑스. 전국을 돌아다니며 괴물들과 악귀들을 퇴치해 준다는 명목으로 돈벌이를 하는 ‘사기꾼 퇴마사’ 형제 윌(맷 데이먼) 그림과 제이크(히스 레저) 그림. 프랑스 정부는 이들 형제의 어설픈 사기행각을 눈치채게 되고, 그림형제는 목숨을 건지기 위해 정부와 협상을 한다.

사라진 11명의 소녀를 구해라!
정부는 그림형제를 알 수 없는 이유로 처녀들이 연이어 사라지는 정령이 깃든 마법의 숲, ‘마르바덴’으로 이들을 보내버린다. 그 곳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그림형제는 소녀들을 구해야만 한다.

마법의 숲, 마르바덴의 비밀을 밝혀라!
마법의 숲 마르바덴에 도착한 두 형제. 미스터리로 가득찬 숲 속에서, 전설에 둘러싸인 ‘거울여왕’(모니카 벨루치)과 맞닥뜨리게 된다.

거울 여왕의 저주를 풀어라!
라푼젤 성에 잠들어 있는 거울 여왕과 그녀의 주변을 맴도는 정체 불명의 늑대인간. 그녀의 정체와 비밀을 파헤치면서 그림 형제는 진짜 모험을 시작하게 되는데…

카리스마 넘치는 두 형제 맷 데이먼과 히스 레져
- 할리우드 최고의 개성파 연기자들의 새로운 변신

맷 데이먼과 히스 레져. 그들은 할리우드의 내로라 하는 연기파 배우임에 틀림없다. 그리고 이들의 중세시대로의 변신은 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그들의 변신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항상 내성적이고 지적인 이미지의 연기를 해온 맷 데이먼은 능글맞은 사기꾼으로, <기사 윌리엄>의 히스 레져는 얼간이 같은 순수함을 가진 사람으로 변신하였고, 그 변신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맷과 히스는 제게 있어 이 영화의 심장이었습니다. “ 감독인 테리 길리엄은 처음 맷 데이먼을 형 제이크 역에, 히스 레져를 동생 윌 역을 맡기려고 생각했다. 하지만 맷 데이먼은 감독에게 윌의 역을 이야기 했고, 히스 레져 또한 제이크 역을 맡고 싶다고 감독에게 이야기 하였다. “처음엔 그런 제의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의 노력은 날 놀라게 했고, 그들의 의견을 따르기로 한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



올 스타 캐스트 그림형제와 합류하다
- 주옥 같은 조연들의 빛나는 연기

<그림형제: 마르바덴 숲의 전설>에 또 하나 이목을 끄는 것은 주연 못지 않은 쟁쟁한 조연배우들에 있다. 테리 길리엄 감독의 수작 <브라질><허풍선이 남작의 모험>을 통해 토니상 2회 수상자인 조나단 프라이스가 중심인물의 하나인 델라통 장군 역으로 다시 한 번 테리 길리엄 감독과 손을 잡았다. 그가 맡은 델라통 장군은 그림 형제가 퇴마사 행세를 하며 사기극을 벌이던 독일 시골을 다스리는 거만한 프랑스 총독이다. 델라통에게는 아주 흔치 않은 심복이 있다. 웃기기도 하고 어울리지 않게 사악한 카발리라는 사내로 이태리의 파르마로부터 왔다. 카발리 역에는 스웨덴 태생의 피터 스토메어가 등장한다. 스토메어는 잉그마르 버그만의 지도 하에 연극무대에서 연기자로서의 첫출발을 하였고 최근에는 할리우드에서 가장 갈채 받은 영화들에 출연하였다. 특히 맷 데이먼은 스토메어의 카발디 역에 대한 큰 매력을 느꼈다.“카발디는 아주아주 재미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는 이태리로부터 초빙한 고문 기술자이지만 속으로는 겁이 많죠. 카발디는 배꼽이 빠질 만큼 웃기는 동시에 위험한 인물입니다. 그리고 스토메어는 그런 카발디의 세심한 부분을 잘 잡아냅니다.” 그림형제의 매력적인 조연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영화 <그림 형제: 마르바덴 숲의 전설>에는 거부할 수 없이 아름다운 미녀이자 마르바덴의 매력적인 여자 사냥꾼이 등장한다. 미녀 사냥꾼 안젤리카 역에는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젊은 영국 여배우 레나 헤디가 열연하였다



중세 시대의 마을를 새롭게 건설하다
- 중세시대의 모습을 완벽히 재현한 영화

테리 길리엄 감독은 체코의 아름다운 수도 프라하와 중세의 모습을 담은 체코의 시골에서 <그림형제: 마르바덴 숲의 전설>의 제작을 진행했다. 하지만 여기에서도 그는 신비스러운 마르바덴의 모습을 담아낼 마땅한 마을을 찾을 수 없었다. 대신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프로덕션 디자이너 가이 다이아즈를 기용하였다. 가이 다이아즈와 길리엄이 뭉치면서 그들은 완벽한 중세시대를 카메라에 담아내기 위해 지도에는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마을을 건설하기로 한다. 다이아즈가 끝없는 아이디어와 스케치, 디자인 초안들을 발전 시키는데 쓴 기간은 1년이 넘는다. 그는 먼저 그림 동화에 흠뻑 빠져들었다. 수 없는 이야기들을 읽고 동화 삽화의 전성기에 활동했던 무수한 화가들의 작품들을 연구했다. 이렇게 감정이 가득하고 아름다운 과거의 그림들에서 영감을 받은 다이아즈는 영화 <그림 형제: 마르바덴 숲의 전설>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들을 그리기 시작했다. 마르바덴 마을은 물론이고 델라통의 평범하지 않은 고문실, 라푼젤의 탑을 연상시키는 체롯의 탑, 카발리의 한껏 치장된 마차 같은 평범하지 않은 장소들도 그리기 시작했다.



화려한 의상과 초현실적인 화면을 담아낸 영상
- 상상의 세계를 담아놓은 화려한 의상과 특수효과

완벽한 무대와 함께 화면을 더욱 화려한 볼거리로 가득 채운 것은 바로 의상이다. 아카데미상 수상자인 가브리엘리 페스쿠치(<순수의 시대><찰리와 초콜렛 공장><벤 헬싱>)와 카를로 포지올리(<벤 헬싱>)가 제작한 섬세하고 화려한 디테일의 의상은 초자연적인 세상과 빈틈없는 조화를 이루었다. <그림 형제: 마르바덴 숲의 전설>를 위해 이들 두 디자이너들이 만든 의상은 19세기를 정확히 재현해낸 독일 남성복, 농부 복장에서 거울 여왕 모니카 벨루치가 입는 화려한 붉은 드레스, 음산하고 독창적인 판타지적인 창조물에 이르기까지 무척 다양하다. 이 영화의 현실적이고, 초현실적인 모든 영상을 담아낸 것은 창조적인 촬영 감독 뉴튼 토마스 시겔이다. 시각 효과 팀의 역할은 실제로는 이뤄질 수 없는 아이디어들을 현실로 만들어 내는 것이었다. 예를 들어, 나무가 걷는다든지 나무꾼으로 변하는 늑대를 만들어 낸는것, 까마귀들을 조정하는 것, 말이 어린아이를 집어 삼키는 것 등을 화면으로 옮기는 것이다. 그리고 이와 같은 결과로 영화속에는 750샷이 넘는 특수 효과가 사용되는 놀라운 기록을 만들어냈다.

더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