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이공 (2003) 異共 평점 0.0/10

1. 질주 환상 - A Runner’s High (감독: 김소영)

혼자 달리기의 황홀경과 같은 자기 충족적 쾌락이 갑작스레 타인의 시선과 마주쳤을 때의 느낌.

2. 섰다 (감독: 김의석)

인생에서 성공하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냐만은, 그래도 내 인생에 승부수를 띄워 본다. 노름판은 또 다른 인생의 축소판, 내 인생에 포기란 없다.

3. 순수 (감독: 오병철)

세 번의 결혼식과 세 번의 장례식, 엄청난 액수의 보험금, 그리고 유간. 스스로 순수를 주장하는 여주인공에 쉽게 동의할 수는 없으나 그녀의 혐의를 입증할 수도 없다.

4. 사랑을 찾아서 - Looking for Sex (감독: 이용배)

주인공은 그가 접하는 모든 것이 에로틱 모드로 전환되는 환상에 사로잡혀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일생일대의 상대와 조우하게 되자, 그들이 펼치는 사랑 게임 속에 쾌락과 권력이 뒤섞인다.

5. The 21st (감독: 장현수)

핸드폰 문자 메세지를 통한 유인, 그리고 이어지는 연쇄 살인.

6. 네이버후드 - Neighborhood (감독: 황규덕)

도심의 아파트 숲에서 사랑과 판타지를 꿈꾸는 남과 여. 그러나 그들은 얇은 벽에 가로막혀 사로의 존재를 모른 채 살아간다. 비디오 댄스를 통해 가장 원초적인 언어인 몸동작(춤)을 영상으로 재해석한다.

7. 어른의 문제 (감독: 권칠인)

어른이 된다는 것은 시간의 경과나 객관적인 시선이 아니라 스스로가 인식하고 되어가는 것이다.

8. 스무살 (감독: 박기용)

스무번째 생일을 맞은 남자와 여자는 앞으로 그들 앞에 펼쳐질 인생에 대한 떨림, 두려움, 기대감에 마주서게 되는데...

9. 광고 남녀_MOBILE이 있는 풍경 (감독: 이영재)

'MOBILE'은 이제 하나의 소통 도구를 넘어 21세기식의 자아를 부여받는다.

10. 내겐 너무나 이쁜 당신 (감독: 정병각)

어린이의 시선으로 자기가 짝사랑하는 여인을 나레이션으로 소개하는 남자. 그가 바라보고 있는 여자는 휠체어에 앉아 불편한 손놀림으로 차를 마시는 장애인 여성이다. 그녀의 미소에 마음 설레어하는 나는 목소리는 철부지 어린이 같지만 그녀와 마찬가지로 휠체어를 타고 다니는 장애인 남성이다.

11. 악마의 시간 (감독: 이현승)

비주얼을 통한 극적 반전을 노린다.

12. 편의점/ 새벽 2시 (감독: 김태균)

섬과 같이 비 속에 갇혀 있는 도시 속의 편의점. 그 곳에서 두 남녀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13. 異共 (감독: 박경희)

아직 연인이라 부르기엔 어설픈 젊은 남녀가 나무 아래에서 만난다. 서로의 마음을 모르기 때문에 호감을 전하지 못하는 그들 사이에서 어긋나고 긴장된 시간만이 흐르고 있다. 그들의 느낌은 각자의 마음 속에서만 머물고 펼쳐진다.

14. 이십세법 (감독: 조민호)

전쟁으로 인한 인류의 몰락을 막기 위해 남성은 스무살까디 밖에 살 수 없다는 '이십세법'이 통과된다. 반전을 풍자한 코믹 액션 SF.

15. 스무 켤레 (감독: 유영식)

스무 켤레의 신발들이 놓여 있다가 한 사람의 실수로 신발의 짝이 바뀌게 된다.

16. 20+1 (감독: 허진호)

스무살 여자, 그리고 또 하나의 남자 혹은 여자, 그들의 같고도 다른 이야기가 펼쳐진다.

17. 둔치 (감독: 봉준호)

그 날 오후 둔치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졌나...?

18. 스무고개 (감독: 이수연)

도시 한복판에서 느닷없이 부딪힌 현대판 스핑크스 이야기

19. 그녀의 사고 (감독: 김태용)

20개의 플래시백을 통하여 한 여자가 결혼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표현한다. 결혼 전 여자들이 느끼는 공포에 관해 코믹하게 풀어냈다.

20. 고백 (감독: 민규동)

마음 속으로 간음하는 아슬아슬한 즐거움!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