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천리마 축구단 (2002) The Game of Their Lives 평점 8.1/10
천리마 축구단 포스터
천리마 축구단 (2002) The Game of Their Lives 평점 8.1/10
장르|나라
다큐멘터리
영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5.08.26 개봉
80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다니엘 고든
주연
(주연) 임정선, 박두익
누적관객

지금으로부터 40년 전 영국 월드컵,

외계보다 낯선 미지의 적국 북한에서 온
작은 체구의 선수들은 대체 어떤 일을 벌인걸까!


이 영화는 1966년 영국 월드컵 8강 진출신화를 이룩하며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북한 축구대표팀의 과거와 현재에 대한 기록이다. 아시아 축구팀으로서는 최초로 월드컵 본선 8강에 진출한 북한. 예선전에서 호주를 꺾고 본선에 올라갈때만 해도 아무도 그들을 주목하지 않았다. 극심한 냉전의 갈등으로 동서진영이 서로를 배척하던 시대 상황에 따라 북한팀의 영국 입국을 달가와하지 않는 영국 외무성만이 그들을 꺼림칙한 시선으로 예의주시하고 있었을 뿐이었다.

그러나 북한팀이 미들스브로에서 열린 조별 리그에서 강호 이탈리아를 꺾는 파란을 일으키고 8강에 진출하자 그들을 보는 서방세계의 시선이 달라졌다. 그들의 속도전과 일사분란하고 공격적인 플레이는 관중들을 열광시켰고 미들스브로의 시민들은 기꺼이 그들의 팬이 되어 끝까지 아낌없는 응원과 환호를 보냈다. 비록 포르투갈과의 4강 진출전에서 선취 세 골을 먼저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경험 부족으로 아깝게 패배했지만 그들의 8강 신화는 명명백백한 하나의 사건이었다.

그 후 세상의 이목에서 완전히 사라졌던 그들은 이제 어느덧 노인이 되어 이 촬영을 계기로 그들 자신과 당시 경기를 지켜봤던 수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벅찬 감동으로 남은 ‘꿈’을 다시 이야기한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