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쓰리 (2002) Three, 三更 평점 9.0/10
쓰리 포스터
쓰리 (2002) Three, 三更 평점 9.0/10
장르|나라
공포
홍콩, 한국, 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2.08.23 개봉
137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김지운, 논지 니미부트르, 진가신
주연
(주연) 정보석, 김혜수, 사비카 칸차나마스, 콤낏 유띠용, 원려기, 수위니트 판자마와트, 증지위, 여명
누적관객
아시아 3국, 대표감독 3인의
무섭고 이상한 이야기

<메모리즈>

평범한 중산층의 가장인 성민. 그는 행복한 삶을 꿈꾸며 신도시 아파트로 아내와 딸과 함께 이사를 온다. 그러던 어느날, 성민의 아내가 갑자기 사라진다. 혼자 남겨진 성민은 불안함에 시달리며 아내를 찾아 다닌다. 그런데 갑자기 익숙하기만 하던 아파트에서 이상한 사건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한편, 성민의 아내는 신도시의 어느 후미진 길 위에서 깨어난다. 자신이 왜 길에서 깨어났는지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성민의 아내. 그녀가 가진 단서라고는 지갑 속의 세탁 전표 하나 뿐이다. 신도시의 일상적인 삶이 갑자기 공포가 되어버린 성민의 아내는, 집을 찾아 헤매면서 조금씩 기억을 되찾아 가기 시작하는데…

<휠>

태국 전통 무용극을 하는 ‘통’. 그는 재주는 많지만 길거리 무희들의 수준 낮은 무용극을 하며 가난한 삶을 살고 있다. 반면 15세기 궁중에서부터 비밀리에 전수되어 내려온 정교한 꼭두각시 인형극의 장인인 ‘타오’. 통과 타오는 친척이지만 통은 부자인 타오를 시기한다.

타오는 온몸이 곯는 심한 병을 앓으면서 인형극을 할 수 없게 되자, 자신의 인형이 저주 받았다고 생각하고, 아내와 아들을 시켜 꼭두각시인형을 물에 내다버리라고 시킨다. 그러나 인형을 버리러 나간 아내와 아들은 물에 빠져 죽고, 다음 날 타오 역시 집에 불이나 죽는다.

그 틈을 타, 타오의 인형을 훔쳐온 통은 인형극으로 부자가 되기를 꿈꾼다. 죽은 타오의 수제자인 ‘간’은 통에게 인형의 저주에 대해 경고하지만, 통은 귀 기울이지 않는다. 그러나 저주의 힘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고, 인형극 연습을 강행하는 통의 집에 하나 둘씩 끔찍한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하는데….

<고잉홈>

철거 직전의 폐허 아파트. 이 곳으로 경찰 웨이와 아들 킨이 이사 온다. 유일한 이웃은 병 든 아내와 딸을 데리고 사는 한의사 페이. 아내를 돌보는 것 외에 외출도 하지 않는 페이의 일상은 수수께끼로 가득 차 있다.

어느 날 페이의 딸과 종종 어울려 놀던 킨이 사라지고, 웨이는 아들을 찾아 헤매던 중, 페이를 의심하게 된다. 연기가 가득한 페이의 집에 잠입한 경찰 웨이는 병든 줄만 알았던 페이 아내의 시체를 발견한다. 페이는 아내가 환생할 것이라 믿으며 3년 동안 한약재로 아내의 시체를 보살피고 있었던 것.

침입자 웨이를 감금한 페이는, 이제 3일 후면 아내가 살아난다고 믿으며, 그 때 웨이를 풀어주겠노라고 말한다. 아들을 찾아야만 하는 웨이는 도망치기 위해 반항해 보지만 소용이 없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페이의 아내가 살아난다는 3일 후 아침이 밝아오는데…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