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어댑테이션 (2002) Adaptation 평점 7.0/10
어댑테이션 포스터
어댑테이션 (2002) Adaptation 평점 7.0/10
장르|나라
코미디/드라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3.05.08 개봉
114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스파이크 존즈
주연
(주연) 니콜라스 케이지, 메릴 스트립, 크리스 쿠퍼
누적관객
쌍둥이 천재가 만들어내는
하나의 사건, 두개의 상상, 세가지 결말...

“네 멋대로 써라!!”
‘난초도둑’을 찾아 시나리오 속으로 풍덩 뛰어든 작가의
발칙한 상상, 향기로운 도발!!


데뷔작 <존 말코비치 되기>로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각본가 찰리 카우프만. 후속 작품에 대한 고민으로 하루하루를 보낸다. 에이젼시를 통해 의뢰가 들어온 새 작품은 뉴요커의 기자 수잔 올리언이 쓴 베스트셀러 <난초 도둑>. 전설의 난초인 ‘유령 난초’를 찾아 캘리포니아의 거대한 습지를 누비는 탐험가 존 라로쉬의 모험과 난초에 대한 라로쉬의 열정과 집념을 그린 작품이다.
한 순간의 교통 사고로 가족을 모두 잃고 태풍으로 온실과 집마저 날아가버린 파란만장한 인생의 존 라로쉬. 집도 절도 없이 이곳 저곳을 떠돌아 다니며 신비의 난초를 찾는다. 그는 드디어 인디언들과 함께 캘리포니아 늪 지대에서 드디어 ‘유령 난초’를 찾는 데 성공하지만, 자연보호법 위반으로 재판을 받게 된다. 그의 특이한 이력에 관심을 갖게 된 저널리스트 수잔 올리언은 존에게 접근하고, 난초에 대한 그의 열정에 감명을 받는다.
기승전결도, 확실한 사건의 전개도 없는 소설의 각색에 고심하는 찰리에게 시나리오 작가가 되겠다며 찰리를 찾아온 쌍둥이 동생 도널드는 또 다른 골칫거리. 헐리웃의 흥행공식에 들어맞는 스릴러를 완성한 도널드는 일약 떠오르는 신인 작가의 반열에 오른다.
‘난초 도둑’과 도널드라는 두 가지 고민을 안고 있던 찰리는 결국 도널드의 충고대로 뉴욕에 살고 있는 소설의 원작자 수잔 올리언을 찾아간다. 하지만 소심한 찰리는 수잔에게 인사도 건네지 못하고 돌아선다. 찰리의 소심함을 보다 못한 도널드는 결국 뉴욕까지 날아와서 찰리인 척 하고 수잔 올리언을 찾아간다. 수잔을 인터뷰하던 도널드는 너무나 의례적이고 형식적인 수잔의 답변에서 뭔가 이상한 낌새를 눈치챈다.
수잔의 집을 몰래 관찰하던 찰리와 도널드는 수잔이 책의 주인공인 존 라로쉬와 내연의 관계임을 알게 되고, 둘을 추적한다. 그리고 서서히 밝혀지는 엄청난 비밀…
찰리와 도널드에게 비밀을 들킨 수잔과 존은 결국 둘을 죽이기로 하고 목숨을 건 한 밤의 대 추적이 벌어진다. 서서히 새벽은 다가오고 궁지에 몰린 두 시나리오 작가에게 남은 선택은…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