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잠자는 숲속의 공주(1959)
Sleeping Beauty | 평점7.7
잠자는 숲속의 공주(1959) Sleeping Beauty 평점 7.7/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뮤지컬/로맨스/멜로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75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클라이드 제로니미

오랜 기다림 끝에 스테판 왕과 왕비 사이에 오로라 공주가 태어난다. 스테판 왕은 이 날을 축제일로 정하고 온 왕국은 기쁨에 들떠 있다. 프로라, 포나, 메리웨더 요정은 아기에게 한가지씩 축복을 내려준다. 프로라는 아름다움을, 포나는 고운 목소리를 그리고 메리웨더가 영원히 행복하라고 축복을 내리려는 순간 축제에 초대 받지 못한 데 앙심을 품은 악의 요정 멀레피센트가 나타나 ‘오로라 공주가 16세 생일날 물레 바늘에 손가락이 찔려 죽을 것’이라는 저주를 내리고 사라진다. 그러자 축복을 하지 못했던 메리웨더는 공주가 죽는 대신 ‘깊은 잠에 빠지고 진정한 사랑의 키스만이 공주를 깨울 수 있다’고 고쳐 말한다. 왕은 공주에게 닥쳐올 재앙을 막고자 나라안의 모든 물레를 불태우라고 명령을 내리지만 요정들은 마녀의 눈을 피해 숲속에서 공주를 기르도록 왕비를 설득한다. 공주는 요정들에 의해 숲속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어느날 숲속 동물들과 달콤한 노래를 부르다 근처를 지나던 이웃나라의 필립 왕자와 첫 눈에 사랑에 빠진다. 한편 요정들에 의해 자신의 신분을 알게 된 공주는 궁으로 돌아가게 되고 왕궁의 탑 속에 홀로 남은 공주를 찾아낸 멀레피센트의 계략에 의해 마침내 16세 생일날 깊은 잠에 빠지게 되는데….

왕족들로부터 무시를 당한 마녀는 공주에게 열 여섯 번째 생일날 저녁이 되면 물레의 회전 봉에 손가락이 찔려 죽게 된다는 주문을 건다. 개발에서 완성까지 10년이 소요된 디즈니의 야심작으로 최초의 70mm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2018년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