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용가리 (1999) Yonggary 평점 5.6/10
용가리 포스터
용가리 (1999) Yonggary 평점 5.6/10
장르|나라
액션/SF/판타지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999.07.17 개봉
2001.01.20 (재개봉)
90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심형래
주연
(주연) 해리슨 영, 리차드 리빙스톤, 도나 필립슨
누적관객

하늘에 큰 빛이 나타나 땅을 비추니, 그 땅에 누웠던 큰 공룡이 숨을 쉬며 살아나리라. 거대한 공룡은 하늘에서 살과 피를 얻게 되리라. 또한 그 공룡의 분노가 온 세상을 덮으리라. 그리고 인간이란 이름의 동물은 자신들의 꾀에 속아 자멸하리라. 크고 작은 모든 생명이 파괴된 후, 그들은 새 생명을 얻으리라. 큰 공룡이 머리를 높이 들면 데이몬이 광채를 내리라.
폐쇄된 광산에서. 켐벨 박사는 아직까지 세상에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종 티라노사우루스의 50배에 가까운 거대한 공룡화석이 이 지점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의 조수인 홀리와 함께 발굴을 시작한다. 이때 버드 기자는 제보를 받고 용가리의 화석 발굴 현장에 달려간다.
한편 휴즈 박사는 홀리에게 찾아가 상형문자의 경고 메시지에 대하여 얘기를 하고 함께 발굴 현장으로 달려간다. 발굴 작업이 막바지에 이르렀을 때 하늘에서 천둥번개가 내려치고 거대한 녹색광선이 날아와 용가리에게 명중되자 화석이던 용가리는 살아 움직이는 거대한 괴수가 된다. 외계 생명체에 의해서 조정받는 용가리는 발굴 현장을 아수라장으로 만들더니 갑자기 빛을 발산하며 사라진다.
군사 작전 상황실, UNDA에 긴급히 소집된 군 지휘자들은 용가리의 출현 상황을 수시로 체크하며 군사 작전을 지휘한다.

휴즈 박사와 홀리가 아치 중사의 도움으로 지프를 타고 발굴 현장에서 빠져 나오는데, 또 다시 용가리가 나타난다. 놀란 휴즈 박사와 홀리는 용가리와 아주 가까이서 서로를 대면하게 된다.
이때, 긴급히 파견된 부라보 부대 헬기들이 나타나고 용가리와 혈전을 벌인다. 휴즈박사와 홀리는 짚차를 타고 현장에서 빠져 나온다.
정부 비밀기관 소속인 밀스는 군 작전 상황실을 방문하여 2년전부터 뛰어난 과학기술을 가진 외계 생명체의 출현을 알고 있었다는 증거자료를 제시한다. 아치 중사의 도움으로 휴즈박사와 홀리도 군사 작전 상황실에 합세하게 된다. 상황실에 있던 사람들은 휴즈 박사가 2년전 밀스씨에게 용가리 관련 정보를 제공했음을 알게 된다. 한편, 용가리를 막기 위해 붉은매 부대 소속인 F-16 편대가 출동하지만 모두 파괴되고 도시는 일대 혼란에 빠진다.
한편 휴즈 박사는 홀리와 함께 예언서를 해독하고 용가리가 외계 생명체에 의해 조종 받고 있으며 최종 목표가 핵폭발 이후 발생하는 방사능으로 인류를 멸망시키기 위해 지구를 공격한다는 엄청난 사실을 알게되고 머독 사령관에게 이 사실을 알린다.

머독 사령관은 차세대 특수부대 장비를 이용하기로 결정하고 파커가 특수부대 팀장으로 팀을 이끌고 용가리에게 대항한다. 휴즈 박사와 홀리는 용가리의 비밀을 알게되고 데이몬을 공격할 것을 지시한다. 하지만 용가리는 갑자기 사라진다. 외계 생명체가 에너지 광선으로 용가리를 추적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적외선 탐지를 통하여 특수부대 대원들이 용가리의 위치를 파악하게 된다.
머독 사령관은 대통령으로부터 핵폭탄 사용 명령을 전달 받는다. 특수부대 대원들이 점점 죽게되고 오닐중위는 용가리의 데이몬을 향해 몸을 날려서 데이몬을 파괴한다. 용가리는 원래의 착한 본성을 찾고 F-16 미사일에 의해 쓰러지는 건물을 몸으로 막아 시민들을 구한다. 위기를 모면하자 머독 사령관은 핵폭탄 사용을 중지시킬 것을 대통령에게 연락하려 한다. 하지만 방해전파로 인해서 통신이 두절된다.
용가리가 본래의 착한 심성으로 돌아오자 용가리를 조종하는 외계 생명체는 용가리의 몸집에 두배 가량되는 사이커라는 새로운 괴물을 깨워 본래의 목적인 지구를 자신들의 땅으로 만들려고 한다. 사이커를 탄생시키기 위해서 지구를 향해 발사한 가공할 위력의 에너지파는 뉴욕 도시를 순식간에 화염에 휩싸이게 만든다.

용가리와 사이커는 서로를 경계하다가 숨막히는 결투를 벌이게 된다. 사이커는 가공할 위력의 화염탄과 강력한 전자파로 용가리를 위기에 빠뜨리게 한다. 용가리는 기회를 노려서 마침내 불을 뿜으며 사이커의 팔을 공격한다. 그러나 팔이 잘린 부분에서 강력한 촉수가 나와서 용가리를 휘감으며 무차별 공격을 가한다.
용가리는 더 이상 공격할 수 없을 정도로 힘이 빠져 버린다. 이때, 파커 대위의 도움으로 용가리는 다시 사이커를 공격하게 된다. 하지만 싸이커의 잘린 몸에서는 또 다시 촉수가 생성되어 용가리를 공격하려 한다.
재빨리 용가리는 사이커를 공격하고 사이커는 용가리의 화염탄에 의해서 폭파된다. 승리를 맞이한 용가리는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여 힘이 빠져 쓰러진다.
하지만 용가리와 사이커 모두를 핵폭탄으로 파멸시키기 위해서 핵폭탄을 장착한 스텔스기가 목표 지점에 도달하게 된다. 이때 모든 임무는 끝났다고 생각했던 상황실은 다시 긴장에 휩싸이게 되는데......

1999년에 상영된 영화를 재편집해서 <2001 용가리> 란 제목으로 2001년 1월 20일에 재개봉하였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