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챠오(2001)
Chiao | 평점0.0
챠오(2001) Chiao 평점 0.0/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7분
감독
감독 고은기
주연
주연 손병호, 진희경, 김인권, 김태진

'챠오'는 스페인어로 '안녕'을 뜻한다. 이 작품은 일종의 성장기 영화이다. 한때 열렬히 사랑했던 이색적인 직업을 가진 부모의 이혼으로 방황하는 킬러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다루고 있다.

전위 화가였지만 뒷골목의 문신업자가 된 아버지와 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였지만 뒷골목 킬러가 된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아들, 태원의 성장영화. 태원의 부모는 한 때 열렬히 사랑했으나 결국 이혼하고 만다. 부모 사이에서 방황하던 태원은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 방황하는데...

<연출의도>
나의 바램이란 지친 일상과 고단한 삶에 끊임없이 간섭하여 내 삶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그것이 영화를 하는 존재의 이유이자 본연의 기능이라 생각한다.
인생이란 끝없이 옮겨 다니면서 자신의 흔적을 남기고, 존재의 성을 쌓은 다음, 다시 헐어내야 하는 가설 극장이라 생각한다. 인간 또한 시간이라는 수레바퀴에 실려 돌고 도는 나그네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한곳에 멈춰 있을 수 없는 것이며, 어디론가 떠나는 것이다. 그것은 나를 찾아 떠나는 것이며, 삶의 의미를 찾는 것이며, 현실의 모순을 되짚어 보는 것이다.
건강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하고 싶다. 그것이 삶의 진행이며 행복이며 현재를 슬기롭게 풀어나가는 방법이라 생각한다. 지금의 불온하고 불안한 현재를 훌훌 털어 버리고 여행이라는 것을 하고 싶다. 그것이 이 영화를 통해하고 싶은 말이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