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마야(2001)
$movie.getMainPhotoAlt()
마야(2001) Maya 평점 0.0/10
장르|나라
드라마
인도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04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디그비제이 싱
주연
주연 애넌트 나그, 미타 바시쉿

조용한 그러나, 분노에 찬 디그비자이 싱(Digvijay Singh)의 사회비판영화. 인도에서는 지금도 초경을 시작한 소녀에게 신의 은총을 내린다는 핑계로 수도승들에 의한 제의의 강간(Ritualsitic Rape)이 행해지고 있다. [마야]는 이 끔직한 비극에 관련된 신문기사로부터 시작되었다.
마야는 이제 겨우 12살난 어린 소녀. 그녀는 수양딸로 입양된 집에서 11살 난 남동생 산자이(Sonjay)와 친구처럼, 그리고 수양부모의 따뜻한 보살핌속에서 자라난다. 어느날 마야는 초경을 시작하고, 부모들은 그녀에게 신의 은총을 내린다며 수도승들에게 마야의 순결을 바친다. 그것은 그 지방의 관습이었던 것이다.
디그비자이 싱은 소재주의의 유혹에서 벗어나 마야와 산자이의 순수한 세계를 보다 비중있게 다룬다. 그리고, 그들의 순수한 세계가 어른들보다도 진실을 꿰뚫어보는 힘을 가지고 있음을 강조한다. 그러나, 단순히 분노를 표출하기보다는 관객들로 하여금 조용히 비극의 본질을 인식하게 하는 디그비자이 싱의 그러한 절제가 여운을 더 남긴다. 그리고, 아울러 관객들로 하여금 무지로 인한 악습의 본질을 보다 분명하게 인식케 하는 효과를 주고 있다. (2001년 제6회 부산국제영화제 김지석)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