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록 스타 (2001) Rock Star 평점 8.1/10
록 스타 포스터
록 스타 (2001) Rock Star 평점 8.1/10
장르|나라
코미디/드라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05분, 미국 R 등급
감독
(감독) 스테판 헤렉
주연
(주연) 마크 월버그, 제니퍼 애니스톤
누적관객

헤비 메탈의 열광적 팬인 크리스 콜(마크 윌버그)은 낮에는 복사기 수리를 주업으로 시간을 보내는 평범한 청년이지만 밤이면 동네 클럽 밴드 블러드 폴루션(Blood Pollution)의 리드싱어로 변신한다. 그의 오랜 여자친구 에밀리(제니퍼 애니스톤)는 크리스의 음악적 재능이 언젠가 빛을 발할 것이라 믿고 있지만, 진작 크리스 자신은 작곡보다는 자신이 숭배하는 헤비 메탈 그룹 '스틸 드래곤(Steel Dragon)'의 격렬한 리드싱어 바비 비어스를 찬양하기 바쁘다. 그러던 어느 날 크리스에게 놀라운 기회가 찾아온다. 클럽에서 바비 비어스의 보컬을 완벽하게 흉내내던 그에게 바로 바비 비어스를 대신해 스틸 드래곤의 리드싱어를 맡을 수 있겠느냐는 제안이 들어온 것. 단숨에 하드 록의 스타로 부상한 그는 평소 꿈꿔왔던 것 이상의 꿈같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지만 어느 순간, 그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들, 즉 부모님, 친구들, 그리고 사랑하는 에밀리로부터 멀어져 있음을 발견한다. 더욱이 스틸 드래곤을 위해 내놓은 자신의 음악적 아이디어들이 거부당하자 그는 큰 상실감을 느낀다. 어느 날 공연에서 예전 자신과 똑같이 노래를 따라하는 팬에게 마이크를 넘겨주고 그 길로 밴드를 떠나, 예전 친구들과 다시 그룹을 결성해 그만의 노래를 부른다. (OCN)

세일즈맨 출신으로 작은 마을의 ‘쥬다스 프리스트’ 커버 밴드에서 활약하던 팀 '리퍼' 오웬(Tim "Ripper" Owens)이 1996년 전설적 헤비 메탈 밴드 '쥬다스 프리스트(Judas Priest)'를 떠난 롭 핼포드(Rob Halford) 대신 멤버로 발탁된 실화를 모티브로 만든 영화.
헤비 메탈 세계를 배경으로 한 만큼 이 분야의 톱클래스 뮤지션들이 모습을 보이는데, '힐링 식서스(Healing Sixes)'의 제이슨 본햄, '슬로터(Slaughter)'의 블래스 엘리아스, '오지 오스본(Ozzy Osbourne)'의 기타리스트 쟈크 와일드, '써드 아이 블라인드(Third Eye Blind)'의 스티븐 젠킨스를 포함한 다양한 뮤지션들을 구경하는 것도 메탈 팬들에게는 소중한 선물이 될 듯하다. (OCN)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