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하드볼(2001)
Hard Ball | 평점7.2
$movie.getMainPhotoAlt()
하드볼(2001) Hard Ball 평점 7.2/10
장르|나라
드라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06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브라이언 로빈스
주연
주연 키아누 리브스, 다이안 레인

코너 오닐(Conor O'Neil)은 인생의 별다른 목표없이 도박이나 스포츠만을 즐기는 반 백수이다. 그러던 어느날 코너는 가난한 아이들로 이루어진 소년야구팀의 고치를 맡게 된다. 이로 인해 코너는 인생의 새로운 목표를 새운다. 이로 인해 그의 미래가 완전히 뒤바뀌게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자신에 대해서 그리고 세상을 살아가는 법에 대해 다시 배워가게 되는데...

'Hardball: A Season in the Projects'라는 다니엘 코일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하드볼>은 인생에 별다른 목표 없이 스포츠 도박이나 즐겨하던 키아누 리브스가 가난한 아이들로 이루어진 꼬마 야구팀을 맡게 되면서 자신에 대해서, 그리고 세상을 살아가는 법에 대해서 다시 배운다는 내용이다.
감독인 브라이언 로빈스는 닥터 드레나 스눕 도기 독. 워렌 G. 등의 콘서트 장면을 담은 다큐멘타리 <스노우>로 감독 데뷰한 뒤 <그들만의 계절>과 <레디 투 럼블>등의 영화들을 만들어왔다. <하드볼>은 그의 5번째 극영화.

자신밖에 몰랐던 주인공 코너 오닐은 키아누 리브스가 맡고 있다. 그는 최근 로맨스물인 <스위트 노벰버>와 본작에 출연하고 있는데, <매트릭스>의 성공과 인기는 키아누 리브스를 오히려 영화적으로 함몰시켰는지 그 이후로는 계속 내리막길을 걷는 듯한 인상이다.그 외에 다이안 레인과 D.B. 스위니 등이 조연으로 참가하고 있으며, 영화의 또 다른 중심축인 꼬마 야구단의 멤버들, 흑인 아역배우들은 거의 모두가 <하드볼>이 데뷰작이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