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헐리우드 엔딩 (2002) Hollywood Ending 평점 7.8/10
헐리우드 엔딩 포스터
헐리우드 엔딩 (2002) Hollywood Ending 평점 7.8/10
장르|나라
코미디/로맨스/멜로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5.09.30 개봉
112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우디 앨런
주연
(주연) 우디 앨런
누적관객
눈 딱 감고 찍어볼까?
마누라 훔쳐간 졸부 놈이 내놓은 6천만불짜리 프로젝트

쪽박감독에게 주어진 대박의 찬스

“최고의 영화로 컴백하고 싶었지만…. 뭐가 보여야 말이죠!”
전세계의 눈을 번쩍 뜨게 한 눈부시게 웃긴 코미디 <헐리우드 엔딩>

눈이 빠지도록 기다렸다! 왕년의 명감독 그토록 고대하던 컴백의 찬스를 잡다!
한 때 헐리우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아카데미 상을 2번이나 수상했던 왕년의 대박감독 ‘발 왁스만’. 화려한 날은 가고, ‘다시 영화를 찍고 싶다’ ‘맡겨만 주면 정말 잘 할 수 있다’는 얘기만 해온 지 벌써 10년째다. 별볼일 없는 CF나 찍으며 근근히 살아가던 어느날, 그가 간절히 원하던 컴백의 찬스가 주어진다. 읽는 순간 그림이 딱 나오는 최고의 시나리오에 6천만불짜리 초대박 프로젝트 <잠들지 않는 도시>. 문제는 이 영화의 제작자가 바로 아내를 훔쳐간 도둑놈 ‘할 예거’이고, 뜬눈으로 도둑맞은 아내 ‘엘리’가 하늘같은 프로듀서라는 사실!

눈 딱 감고 하는 거야! 어떤 악조건도 꾹 참아내리라, 결코 놓칠 수 없는 황금의 기회!
게다가 이 달콤한 제안이 모두의 반대를 뿌리친 ‘엘리’의 강력추천으로 이루어졌다는 후문은 발의 자존심과 질투심에 불을 당긴다. 하지만, 다시 영화를 만들 수만 있다면 살인도 할 지경이라는 그는 이 기회를 결코 놓칠 수 없다. 어제의 아내를 오늘의 상관으로 모시며 그녀를 빼앗아간 작자의 눈치까지 봐야한다는 부담, 이번이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른다는 착찹함, 초대형 프로젝트에 투입된 엄청난 스트레스까지! 모든 것을 감수하기로 하지만 복잡한 마음을 가누지 못하던 그에게 그만 끔찍한 일이 벌어지는데….

눈 가리고 아웅! 안 보여도 다 보이는 척, 촬영은 계속되어야 한다
그가 눈 감고도 찍을 베테랑인 것은 사실이지만 촬영 직전, 진짜로 눈이 멀어버린 것! 의사는 극심한 스트레스에서 비롯된 ‘심리적 장님상태’라고 진단하는데 뾰족한 해결책은 내놓지 못한다. 절망에 빠진 발. 이번 기회가 얼마나 어렵게 주어진 것인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에이전트 ‘알’은 일단 그의 상태를 비밀에 붙이고 촬영을 개시하자고 제안한다. 눈 감고 찍었나 싶은 영화는 많지만 진짜 장님이 찍는 영화는 여기 단 한 편.

크랭크 인! 이제 앞이 캄캄한 발 왁스만 감독의 <잠들지 않는 도시> 촬영이 시작된다!

더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