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한밤의 오페라 (1935) A Night At The Opera 평점 5.5/10
한밤의 오페라 포스터
한밤의 오페라 (1935) A Night At The Opera 평점 5.5/10
장르|나라
코미디/로맨스/멜로/뮤지컬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1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샘 우드, 에드먼드 굴딩
주연
(주연) 그루초 막스, 치코 막스, 하포 막스
누적관객

촉망받는 소프라노 로자와 아직 데뷔하지 못한 그녀의 애인 리카르도, 그리고 로자를 빼앗으려는 허영심 많은 성공한 테너 로돌포 사이의 삼각관계를 그린다.

<식은 죽 먹기(Duck Soup)>의 흥행 참패 이후 2년간 작품 활동이 없었던 막스 형제에게 MGM의 프로듀서 어빙 탈버그가 함께 작업할 것을 제안하면서 제작한 첫 번째 작품이자 막스 형제의 출연작 중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작품이기도 하다. 막스 형제는 염세적인 성향의 무정부주의자였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런 성향 때문인지 파라마운트에서 제작했던 초기 작품들은 다소 거칠고 엉성하지만, 그들만의 염세적인 세계관이 잘 드러난다고 평가받는다. 반면 MGM으로 이적 후 제작된 작품은 잘 짜인 플롯에 상황마다 적절한 위트가 배치된 대중적인 작품으로 흥행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록그룹 퀸은 1975년에 동명의 앨범을 발표했으며, 다음 해인 76년에도 막스 형제의 출연작 중 하나인 <경마장의 하루(A Day at the Races)>라는 이름의 앨범을 발표해 막스 형제가 영화계뿐만 아니라 문화계에 미친 영향을 확인할 수 있다.
(2014 한국영상자료원 - 막스 브라더스 특별전)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