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퀸테트 살인게임(1979)
Quintet | 평점10.0
$movie.getMainPhotoAlt()
퀸테트 살인게임(1979) Quintet 평점 10.0/10
장르|나라
SF/미스터리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10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로버트 알트먼
주연
주연 폴 뉴먼, 비토리오 가스만, 페르난도 레이

시간적 배경은 계시록에나 등장할 법한 빙하시대를 맞은 미래의 지구. 주위는 온통 얼음과 눈으로 뒤덮여 있고 대부분의 인류는 죽음을 맞았다. 먹을 것도 별로 없는 미로같은 지하에서 살아남은 자들은 오직 퀸테트로 게임으로 시작을 보내며 삶의 의욕을 찾고 있다. 한편 물개 사냥꾼인 엑세스(폴 뉴먼)는 동생을 만나기 위해 임신한 아내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 시장에 장작을 구하러 간 사이 거대한 폭음이 들리고 황급히 집으로 돌아와 보니 아내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은 이미 죽어 있다. 자의반 타의반으로 퀸텐트 토너먼트에 말려드는 엑세스. 6명이 토너먼트 식으로 치러지는 이 게임에서 패배하는 사람은 밖으로 던져져 들개의 먹이가 된다. 에섹스는 퀸테트 게임을 하며 아내의 죽음에 얽힌 미스테리를 풀어나간다.
(윤혜정)

로버트 알트만의 잘 알려지지 않은 SF영화로 문명세계가 파멸된 이후 다시 찾아온 빙하기를 배경으로 한 남자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임신한 아내와 함께 남동생을 찾아 나선 엑세스(폴 뉴먼)는 동생을 만나지만, 폭발사고로 아내와 남동생 모두를 잃게 된다. 그는 일련의 갬블러들을 만나게 되고 퀸테트라 불리는 게임에 연루된다.
느린 속도와 어두운 분위기, 난해한 줄거리로 비평가와 관객에게 외면당한 이 영화는 로버트 알트만의 필모그래피에서 거의 언급되지 않은 불운한 영화였다. 그러나 감독의 모호하고 불가해한 세계를 탐색할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영상자료원)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