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지옥문(1953)
Gate Of Hell, 地獄門 | 평점5.6
지옥문(1953) Gate Of Hell, 地獄門 평점 5.6/10
장르|나라
시대극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88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키누가사 테이노스케
주연
주연 하세가와 카즈오, 쿄 마치코
누적관객
1,116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노부요리는 키요모리가 없는 틈을 타서 산조성을 공격한다. 노부요리의 부하들은 키요모리의 군대를 막을 수가 없기에 키요모리의 가족만이라도 살려서 보내기 위하여 키요모리의 여동생으로 가장한 키사를 미끼로 만들고 그녀를 보호하는 임무를 모리토에게 준다.
이때의 인연을 시작으로 모리토는 그녀를 사랑하게 되지만 키사는 벌써 와타루라는 모리토 보다 계급이 높은 사무라이 남편이 있는 몸. 모리토는 충성스러운 사무라이지만 그녀를 향한 사랑 때문에 결국 이성을 잃게 되고 키사의 고모까지 인질로 잡으면서 키사를 자기 것으로 만들려고 한다.
그리고 키사를 위협하여 남편 와타루를 죽일 음모를 짜지만 자신의 남편을 너무나 사랑한 키사가 남편 대신 죽게 되고 모리토는 키사를 자기 손으로 죽인 이후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되는데...

가도가와 픽처스와 일본국립필름센터가 복원한 이 작품은 1160년대 헤이지 난을 배경으로 본인이 구해준 여인과 결혼하려고 하는 사무라이의 이야기이다. 인간의 욕망과 집착, 선과 악의 양면성을 보여주는 걸작으로 특히 이스트만 컬러를 사용한 다이에이의 첫 컬러 필름이자 해외에 배급된 최초의 컬러 일본필름이기도 하였다. 당시 아시아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였으며, 1955년 아카데미 의상상, 로카르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 등 각종 상을 휩쓸었다.
(한국영상자료원)

일본에서 처음으로 이스트만 컬러를 사용한 작품으로, 화려한 색감과 의상으로 한 순간도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든다. 기쿠치 칸의 역사극을 영화화했으며, 1954년 칸 영화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시네마테크부산)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