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포인트 블랭크 (1967) Point Blank 평점 7.7/10
포인트 블랭크 포스터
포인트 블랭크 (1967) Point Blank 평점 7.7/10
장르|나라
범죄/스릴러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2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존 부어맨
주연
(주연) 리 마빈, 앤지 디킨슨
누적관객

주인공 워커는 친구 리즈가 자신을 배신하고 돈과 아내를 빼앗아간 사실을 알고 복수를 결심한다. 그는 이를 위해 범죄조직과 손을 잡는 것도 마다하지 않고 집요한 추적을 시작하는데...

영국 출신인 존 부어맨 감독의 할리우드 데뷔작이자 그에게 ‘세계적인 문제 감독’의 칭호를 안겨준 대표작 중 하나이다.
알카트라즈 감옥에 쓰러져 사경을 헤매다 깨어난 워커는 믿었던 친구가 돈과 아내를 모두 차지해버린 사실을 알고 처절한 복수의 여정을 시작한다. 배신자와 조직을 찾아 다니는 킬러가 된 주인공의 냉혹함과 잔인함이 복수의 여정 내내 계속 이어진다.
1960년대 후반 미국, 황량한 대도시 속에서 점점 고립되는 개인의 심리보다는 행동 그 자체에 집중해 감각적이고 속도감 있는 영상을 표현하고, 시제의 혼돈과 꿈과 현실 사이의 넘나듦으로 새로운 형식미를 성취한 이 작품은 당시 스파이 영화들의 범람으로 지루해져 있던 할리우드에 정통 서스펜스 스릴러의 미덕을 되새기며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였다. - 제1회 충무로국제영화제


Tip
1> 도널드 웨스트레이크의 추리 소설 <인간 사냥>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1999년 멜 깁슨 주연의 <페이백>으로 리메이크 되었다. 단 스토리의 기본만 같으나 형식은 전혀 다르다.

2> 현재와 과거가, 현실과 가상이 교묘하게 엇갈리는 이 영화는 현재의 관객들에게는 쿠엔틴 타란티노의 초기작들을 떠올리게 할 것이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