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포인트 블랭크(1967)
Point Blank | 평점7.9
$movie.getMainPhotoAlt()
포인트 블랭크(1967) Point Blank 평점 7.9/10
장르|나라
범죄/스릴러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2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존 부어맨
주연
주연 리 마빈, 앤지 디킨슨
누적관객
42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주인공 워커는 친구 리즈가 자신을 배신하고 돈과 아내를 빼앗아간 사실을 알고 복수를 결심한다. 그는 이를 위해 범죄조직과 손을 잡는 것도 마다하지 않고 집요한 추적을 시작하는데...

영국 출신인 존 부어맨 감독의 할리우드 데뷔작이자 그에게 ‘세계적인 문제 감독’의 칭호를 안겨준 대표작 중 하나이다.
알카트라즈 감옥에 쓰러져 사경을 헤매다 깨어난 워커는 믿었던 친구가 돈과 아내를 모두 차지해버린 사실을 알고 처절한 복수의 여정을 시작한다. 배신자와 조직을 찾아 다니는 킬러가 된 주인공의 냉혹함과 잔인함이 복수의 여정 내내 계속 이어진다.
1960년대 후반 미국, 황량한 대도시 속에서 점점 고립되는 개인의 심리보다는 행동 그 자체에 집중해 감각적이고 속도감 있는 영상을 표현하고, 시제의 혼돈과 꿈과 현실 사이의 넘나듦으로 새로운 형식미를 성취한 이 작품은 당시 스파이 영화들의 범람으로 지루해져 있던 할리우드에 정통 서스펜스 스릴러의 미덕을 되새기며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였다. - 제1회 충무로국제영화제


Tip
1> 도널드 웨스트레이크의 추리 소설 <인간 사냥>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1999년 멜 깁슨 주연의 <페이백>으로 리메이크 되었다. 단 스토리의 기본만 같으나 형식은 전혀 다르다.

2> 현재와 과거가, 현실과 가상이 교묘하게 엇갈리는 이 영화는 현재의 관객들에게는 쿠엔틴 타란티노의 초기작들을 떠올리게 할 것이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