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변년세월(1990)
A Killer's Blues, 邊緣歲月 | 평점0.0
$movie.getMainPhotoAlt()
변년세월(1990) A Killer's Blues, 邊緣歲月 평점 0.0/10
장르|나라
홍콩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이혜민
주연
주연 장요양, 정문아, 적룡

암흑가 조직원인 아명은 상부의 지시를 받고 조직을 배반한 사람을 죽인다. 그 사람의 딸, 아설을 그대로 놔두고 올 수 없어서 데리고 나오지만 곤란한 상황에 놓이게 된 아명은 여자친구 아혜에게 아설을 맡기고 양육을 부탁한다.

그러나 아명은 경찰에 체포되어 14년이라는 세월을 감옥에서 보낸 뒤 출옥하는데 세상은 그 사이 많이 변해있다. 고아였던 아설은 벌써 18세 소녀가 되어 있고 조직에도 많은 변화가 생겨서 모든 실권은 노이가 잡고 있다. 두목의 아들인 아걸은 노이의 아들인 아종과 혈기로 다투던 끝에 그를 죽이게 되고 이일로 노이는 아걸의 가족을 몰살시키겠다고 맹세를 한다.

한편,아설은 아명을 좋아하는데 그걸 눈치챈 아명은 아설에게 자신이 아버지를 죽인 장본인이라는 사실을 고백한다. 아설은 이 사실에 큰 충격을 받지만 또 한편으론 자신의 은인이기도 한 아명과 아혜가 자신에게 중요한 사람들임을 깨닫고 둘의 결합을 적극적으로 돕는다. 아명은 아설을 그녀의 남자친구인 스티븐과 함께 미국으로 유학 보내고 아혜와 결혼한다.

그후 복수심에 불타는 노이는 조직에 정면 도전, 두목을 죽이고 이에 격분한 아명과 두목의 아들 아걸은 힘을 합해 노이일당과 큰 결전을 벌이고 끝내 노이를 죽이지만 아명은 큰 부상을 입고 마는데.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