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일본곤충기(1963)
The Insect Woman, にっぽん昆虫記 | 평점1.0
$movie.getMainPhotoAlt()
일본곤충기(1963) The Insect Woman, にっぽん昆虫記 평점 1.0/10
장르|나라
드라마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23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이마무라 쇼헤이
주연
주연 히다리 사치코
누적관객
247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수기모토 도메는 1919년 야마카타의 산촌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정신지체자, 어머니는 어떤 남자하고도 잠자리를 같이하는 여자. 그래서 도메도 누구의 아이인지 알 수 없다. 그래도 도메는 아버지를 좋아해서 어려서부터 함께 잤다. 도메는 아버지와 자신이 부부라고 생각했다. 도메는 초등학교 졸업 후 방직공장의 공원으로 일하다가 계장인 마츠나미의 여자가 되어, 공장을 그만두고 아이를 낳는다. 농사일을 다시하게 된 도메는 젖이 나오자 정신지체자인 아버지에게 빨아 달라고 한다.
(2016년 제1회 로뽀클래식 필름 페스티벌)

1900년대 초 가난한 시골 집안에서 태어난 한 여자의 인생 유전을 다룬 <일본곤충기>는 그녀가 태어나는 날로 시작해서 그녀가 손자를 갖게 되는 날로 끝난다. 영화의 제목은 사랑이나 도덕보다는 오직 생존 본능에 따라 움직이는 곤충의 행동 양식에서 비롯되었다. 주인공 도메는 자기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일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다. 그녀는 도덕성이 결여된 많은 인물들 속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그녀의 삶은 늘 비극과 착취의 연속이다.

시골에서 뛰쳐나와 매춘 조직을 이끌기도 하고, 경찰에 체포되어 아이를 잃기도 하는 한 중년 여성의 반생기라고 한다면 어디에서나 있을 법한 이야기로 들릴 수 있다. 그러나 <일본곤충기>는 철저한 리얼리즘을 바탕으로 일본 하층 사회의 뒷골목을 살아가는 한 인간의 전형적인 한 예를 일찍이 사례가 없었던 구체성으로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다.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