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최후승리 (1987) Final Victory, 最後勝利 평점 6.7/10
최후승리 포스터
최후승리 (1987) Final Victory, 最後勝利 평점 6.7/10
장르|나라
로맨스/멜로/범죄
홍콩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3분
감독
(감독) 담가명
주연
(주연) 증지위, 이려진, 진경, 진국신
누적관객

세계 최고의 스타일리스트 왕가위가 <열혈남아>로 데뷔하기 전 습작 시절에 스승이던 담가명을 위해 각본을 쓴 영화. 왕가위가 대본을 쓰고 담가명이 연출한 것만으로도 지금의 팬들에게는 소중한 가치가 있는 영화이다. 왕가위와 담가명의 조합이 주는 진지한 느낌과 달리, 놀랍게도 이 영화는 할리우드의 B급 영화를 연상시키는 유쾌하고 황당한 코미디로 채워져 있으며, 왕가위의 유머감각을 엿볼 수 있는 보기 드문 기회가 될 것이다.

훙(증지위)과 빅 보(서극)는 고아원에서 함께 자란 의형제 사이. 훙은 항상 보에게 의지하여 살아가는 엉뚱하면서 소심한 캐릭터이다. 마침, 감옥에 가게 된 빅 보에게서 자기가 만나던 두 여자를 보살피라는 지시를 받은 훙은 그 여자들로 인해 곤경에 빠진다. 증지위의 요절복통 몸 개그와 감독이 아닌 배우로도 빛나는 서극의 매력 등 예측불허 요소들이 가득한 깜짝 선물세트.

(제1회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

담가명의 <아버지와 아들 After This Our Exile>의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린 증지위의 앳되고 귀엽던 시절의 모습과 서극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 것.
(제1회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