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내시(1986)
Eunuch | 평점6.7
$movie.getMainPhotoAlt()
내시(1986) Eunuch 평점 6.7/10
장르|나라
드라마/시대극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986.09.18 개봉
110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이두용
주연
주연 안성기, 이미숙

김참판의 딸 자옥(이미숙)과 교리의 아들 정호(안성기)는 사랑하는 사이였지만 김찬판의 야심으로 헤어지게 된다. 김참판은 자신의 세력을 키우기 위해 딸 자옥을 궁녀로 만들고 자신의 계획을 한가지씩 실행시키기 시작한다.
우선 정호가 자옥의 근처에 얼씬도 할 수 없도록 거세를 시킨 것이다. 김참판의 계획대로 결국 미모가 뛰어난 자옥은 왕에게 간택되기에 이르고 왕의 침소에 들게 된다. 그러나 거세된 정호는 그 사이 내시가 되어 궁 안으로 들어오게 되고, 자옥이 왕의 침소에 든 날, 정호는 두 사람을 살해한다.
(임재원)

신상옥 감독의 <내시>(1968)를 리메이크한 작품이지만 정작 이두용 감독은 신상옥의 원작을 보지 않고 자신의 스타일로 연출했다고 한다. 교리의 아들 정호와 참판의 딸 자옥은 서로 사랑하는 사이지만 그들이 사귀는 걸 반대한 자옥의 아버지는 딸을 궁중에 들여보낸다. 자옥은 후궁이 되지만 왕은 자옥 아버지의 야심을 알고 자옥을 거들떠 보지 않는다. 자옥을 만나기 위해 내시가 된 정호는 몰래 자옥과 만나지만 궁에서 이뤄지는 그들의 만남은 지속될 수 없다. 피를 부르는 비극이 그들을 기다린다. 이두용 감독은 자신의 영화사인 두성영화사 창립작품으로 이 영화를 만들었는데 직접 제작한 영화인만큼 스케일이 크고 완성도도 높다. 당대의 흥행작이기도 하다.
(2016년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