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아빠 품에(1970)
Between My Father's Arms | 평점0.0
ⓒ 양해남 컬렉션. 비상업적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아빠 품에(1970) Between My Father's Arms 평점 0.0/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970.04.03 개봉
93분
감독
감독 안현철
주연
주연 최무룡, 윤정희, 김정훈

부유한 가정에서 자란 은미는 사랑하는 남자 정일과의 사이에서 아들 훈을 낳지만, 은미의 아버지는 마땅한 직업이 없는 정일을 못마땅해 한다. 고생하는 딸을 안쓰럽게 여긴 은미의 아버지는 결국 정일과 어린 아들 훈을 집에서 내쫓는다. 정일은 당장에 어린 아들을 홀로 키워야 하는 막막한 상황에 처하지만, 절친 동일의 도움으로 씩씩하게 훈이를 키우고 마침내 가수로서도 대성한다. 그러나 정일의 성공은 반대로 훈이에게 아빠 없는 빈자리를 커지게만 한다. 정일은 훈이를 위해 영난을 훈이의 새엄마로 들이지만, 영난은 훈이를 점점 홀대하고, 정일이 맡긴 재산마저 모두 들고 사라진다. 결국 정일은 어린 훈이에게 더 좋은 가정을 만들어주기 위해, 훈이의 해외 입양을 결심한다.

2017년 홍콩필름아카이브(Hong Kong Film Archive)를 통해 오리지널 네거티브 필름과 듀프 네거티브 필름을 수집했다. 수집한 듀프 네거티브는 중국어로 더빙된 홍콩 수출 버전이지만, 오리지널 네거티브 필름은 다행히 한국어 사운드로서 국내 개봉 당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었다. 필름 발견 당시 퍼포레이션 손상 등으로 필름의 상당수가 찢겨지고 오염으로 인한 얼룩 역시 상당했지만, 2018년 디지털화를 통해 최대한 원본에 가깝게 복원되었다.
(2019년 한국영상자료원 - 한국영화 100주년 기념 '발굴, 복원 그리고 재창조')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