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세 본문

폭풍의 언덕

Wuthering Heights, 1978 원문 더보기

Wuthering Heights, 1978

닫기
장르
드라마
국가
영국
러닝타임
300분

주요정보

어느 날 리버풀에 간 언쇼는 길위의 고아로 지내던 히스클리프를 데려와 친자식보다 애지중지하며 키운다. 언쇼의 아들 힌들리는 아버지가 히스클리프만 위하는 것에 반감을 가지고 그를 미워하지만, 언쇼의 딸 캐서린은 히스클리프를 좋아하게 된다. 언쇼가 죽은 후 가장이 된 힌들리는 히스클리프를 모질게 학대하였지만, 히스클리프는 캐서린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꿋꿋하게 버틴다. 그러나 캐서린이 마음 속 고민을 하녀 넬리에게 고백하는 것을 엿들은 히스클리프는 캐서린의 말을 오해하고 집을 뛰쳐나가 3년 동안 소식이 끊긴다.

3년 후, 히스클리프는 예전과 달리 교양있고 의젓한 신사가 되어 돌아오지만 캐서린은 이미 에드가와 결혼한 후였다. 캐서린을 향한 복수심에 불타는 히스클리프는 에드가의 누이동생인 이자벨라를 유혹하여 결혼한 후 교묘하게 학대하기 시작한다. 견디다 못해 집을 뛰쳐나간 이자벨라는 객지에서 히스클리프의 아들을 낳고 곧 죽는다. 캐서린은 히스클리프와 에드가 사이에서 심한 정신적 갈등을 겪다가 딸 캐디를 낳고는 세상을 떠난다.

한편, 힌들리는 히스클리프의 꼬임에 넘어가 술과 도박에 빠져 재산을 탕진하고 죽는데 그 결과 그의 아들인 헤어튼은 알거지가 되어 히스클리프의 집에 얹혀 살게 되고, 아버지인 힌들리가 히스클리프에게 가했던 것 이상으로 학대를 받으며 자란다. 그의 복수심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린튼 가의 재산마저 자기 손에 넣으려 한다. 결국 그는 캐디 린튼을 강제로 납치하여 죽어 가는 자기 아들과 결혼을 시키고 에드가가 죽은 뒤에 집마저 송두리째 빼앗아 버린다. 충분히 복수를 했지만 캐서린에 대한 사랑은 변하지 않았던 히스클리프는 마침내 캐서린의 환영을 보며 사경을 헤매다가 죽고 그의 시체는 유언대로 캐더린의 무덤 옆에 묻힌다.
더보기
영상/포토
더보기
시리즈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