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에어 (1994) The Air Up There 평점 9.2/10
에어 포스터
에어 (1994) The Air Up There 평점 9.2/10
장르|나라
코미디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07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폴 M. 글레이저
주연
(주연) 찰스 지톤가 마이나, 케빈 베이컨
누적관객

미국 대학농구팀의 부코치인 지미 돌란(Jimmy Dolan: 케븐 베이컨 분)은 현재 나이많은 코치인 레이폭스(Ray Fox: 숀 맥칸 분)의 뒤를 이어 코치가 되고자 한다. 그러나 코치로 승진을 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선수를 스카웃해 와야 하는데, 스카웃 경쟁이 치열한 현실에서 쓸만한 선수를 찾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그러던 중 우연히 아프리카에 관한 기록 영화에서 살레(Saleh: 찰스 지톤나 마이나 분)라는 흑인 농구 선수를 발견한 지미 돌란은 그를 스카웃하기 위해 아프리카로 떠난다. 길도 없는 벌판을 헤메며 갖은 고생 끝에 간신히 만난 살레. 그러나 살레는 미국 NBA의 수퍼스타가 된다는 제의에 흥미를 보이지 않았고, 디즈니랜드 무료 입장이나 예쁜 응원단과의 데이트, 그리고 비싼 스포츠카 등 여러가지 선물 제의에도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이에 지미 돌란은 첫날부터 원시 부족의 관습과 좌충우돌하면서, 살레 스카웃 작전을 벌이기 시작한다. 달콤한 말도, 물건으로 환심을 사도, 농사 일을 거들어줘도 살레 스카웃에는 전혀 진척이 없었다. 그런데 이 마을은 미국의 대학농구 연맹전 보다도 더 중요한 문제에 직면해 있었다.

문명화된 옆마을에서 이 마을 지하의 광물을 노리고 가축을 훔쳐가기도 하고, 집에 불을 지르는 등 온갖 만행을 부리고 있기 때문이었다. 사태가 위험한 상황에 이르게 되자, 두 마을은 대결을 통해 승부를 짓기로 결정한다. 그러나 춤으로 하는 대결이 아니라, 한판의 농구 시합을 하기로 합의하고 지옥 훈련에 돌입하는데...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