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위대한 개츠비 (1974) The Great Gatsby 평점 8.1/10
위대한 개츠비 포스터
위대한 개츠비 (1974) The Great Gatsby 평점 8.1/10
장르|나라
로맨스/멜로/드라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44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잭 클레이톤
주연
(주연) 로버트 레드포드, 미아 패로
누적관객

1920년대 중반, 미국의 상류 사회의 별장 지대 롱아일랜드. 주인공 제이 개츠비(로버트 레드포드)의 호화주택이 세워진 곳. 개츠비의 집에서는 주말마다 화려한 파티가 벌어지지만, 초대된 손님 중 누구도 개츠비를 모른다. 개츠비는 수백 명의 손님을 초대해서 파티를 열어놓고 정작 자신은 테라스에 서서 손님들을 바라보다가 들어가버린다. 개츠비는 파티가 무르익을 무렵 저택 모퉁이에 있는 제방으로 나가 강 어귀에 떠 있는 작고 파란 불빛이 비치는 집을 바라보고 있다. 이 사실을 아는 사람 역시 아무도 없다. 사실 그는 그 집에 사는 여자 데이지(미아 페로)를 동경한다.
영화는 개츠비의 저택과 정원이 붙은 별장을 세내어 사는 닉의 '회상' 형식으로 전개된다. 닉은 데이지의 남편인 톰 부커넌(부루스 던)의 대학 친구이며 작가의 꿈을 가진 증권회사 직원이다. 8년 전, 켄터키 주의 어느 마을에 주둔하고 있던 젊은 육군 소위 개츠비는 그 마을의 데이지와 사랑한다. 그러나 곧 개츠비는 프랑스 전선으로 떠난다. 그리고 전쟁이 끝났다. 그러나 데이지는 반 년 이상 돌아오지 않는 개츠비를 더이상 기다리지 않고 대부호의 아들 톰 부커넌과 결혼한다. 8년 후 개츠비는 데이지와 만난다. 남편의 눈을 피해 개츠비와 만나는 데이지. 데이지로부터 자신을 사랑했었고, 남편도 사랑한 적이 있다는 말을 들은 개츠비는 충격을 받는다.
그 말을 들은 밤, 데이지는 개츠비의 차를 운전해서 돌아가던 중 갑자기 뛰어든 여자를 치고는 놀란 나머지 뺑소니를 친다. 죽은 여자는 공교롭게도 남편 부커넌의 정부. 그녀의 남편은 개츠비가 자신의 아내를 죽였다고 생각하고 개츠비를 살해한다. 한 여자에 대한 순수하고 순결한 사랑으로 살아온 남자의 허무한 죽음. 닉은 그런 개츠비의 삶을 우리에게 설명해준다.
(최상희)

더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