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영 러버(1995)
Mad Love | 평점7.5
영 러버(1995) Mad Love 평점 7.5/10
장르|나라
로맨스/멜로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3분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안토니아 버드
주연
주연 드류 베리모어, 크리스 오도넬
누적관객
15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매트(Matt Leland: 크리스 오도넬 분)는 아버지와 이혼한 어머니 대신에 쌍동이 동생들을 돌보며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아마추어 천문인. 어느날 매트의 학교에 시카고에서 금발의 여학생 케이시(Casey Roberts: 드류 베리모어 분)가 전학을 온다. 호수를 가운데 두고 케이시의 집과 매트의 집이 마주보고 있었기에 매트는 별보기용 망원경으로 케이시의 일거수일투족을 살필 수 있게 된다.

얌전한 모벙생인 매트는 단박에 케이시에게 매료되고 그녀의 책에서 살짝 훔쳐본 여성 록그룹 'SEVEN YEAR BITCH'의 콘서트 표를 구해 케이시와 첫 데이트를 한다. 그 후 완전히 그녀에게 빠져버린 매트. 어느날 시험시간에 찾아온 케이시는 매트가 자신의 목소리를 듣지 못하자 화재경보기를 울려 시험을 못치르게 한다. 그녀가 그렇게 급히 매트를 만나려 했던 이유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작가의 전시회에 함께 가자는 것이었다.

이 일이 있은 후 학교로부터 근신처분을 당한 케이시는 부모와도 트러블을 일으키고 이 모든 것을 매트는 망원경으로 지켜본다. 그러다가 케이시가 호수로 헤엄치는 것을 본 매트는 허겁지겁 그녀를 구해 함께 밤을 보낸다. 다음 날, 케이시의 부모는 매트와 케이시가 만나는 것을 막고, 며칠 후 매트는 케이시가 병원에 있다는 것을 가정부로부터 듣는다. 곧장 병원으로 찾아간 매트. 그는 완고한 케이시의 아버지때문에 그녀가 발작을 일으켰다고 생각하지만 케이시의 이번 자살기도가 처음인 것은 아니었다.

간호사들이 허술한 틈을 타서 케이시를 병원으로부터 빼낸 매트. 둘은 부모들의 간섭을 피해 여행을 떠난다. 쌍동이 동생들이 걱정되고, 입시를 앞두고 있긴 했지만 무엇보다도 케이시의 지친 마음을 보살펴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 그러나 여행도중 간간히 보이는 케이시의 행동 때문에 난처함에 처할 때도 있었다. 괜한 객기로 운전을 하다가 자동차가 망가지는 바람에 남의 자동차를 얻어 타야 했고, 그래서 얻어 탄 차를 훔치게 되기도 하는 등 평소의 매트라면 할 수 없는 일들을 케이시와 함께 저지르게 되었다.

그래도 이때까지는 케이시가 좀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지 못한다. 무작정 향한 뉴멕시코의 뜨거운 햇빛 속에서 불안에 떨던 케이시는 급기야 발작을 일으켜 잡지에서 오린 눈들을 방안 전체에 붙여 놓았던 것이다. 그눈들이 자신을 보살펴주길 희망하면서. 낯선 케이시의 행동에 놀란 매트는 어찌할 바를 몰라 케이시의 부모에게 전화를 걸지만 차마 행방을 말하지는 못한다.

그러나 이 광경을 지켜본 케이시는 심한 배신감에 혼자 차를 몰고 떠나고 이를 매트가 뒤쫓는다. 사막 한가운데서 따라잡은 케이시는 울면서 매트에게 총을 겨눈다. 훔친 차에서 발견한 총이었다. 몹시 불안하긴 했지만 매트는 케이시를 믿었고, 케이시는 총을 거둔다. 집으로 돌아온 케이시. 비록 그녀는 시카고로 돌아갔다. 다시 만날 수는 없겠지만 매트는 자신의 청춘과 함께 첫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케이시를 기억할 것이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