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인디펜던스 데이 (1996) Independence Day 평점 6.9/10
인디펜던스 데이 포스터
인디펜던스 데이 (1996) Independence Day 평점 6.9/10
장르|나라
액션/SF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996.07.27 개봉
130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주연
(주연) 윌 스미스, 빌 풀먼, 제프 골드블럼
누적관객
우린 이 영화를 위해 충격이란 말을 아껴왔다!

7월 2일 지구 상공에 이상한 비행 물체가 계속해서 발산하는 전파를 받고 지구에서는 그들과의 교신을 시도하던 중 뉴욕의 케이블 방송사 직원인 데이비드(제프 골드블럼)는 우주선이 발산하는 전파가 카운트다운임을 알게 된다. 데이비드는 아버지와 함께 대통령의 보좌관인 전 부인 콘스탄스에게 이 사실을 알리기 위해 워싱턴으로 간다. 같은 시간 전투기 조종사인 힐러 대위(윌 스미스)는 우주선의 출현을 보고하기 위해 기지로 돌아간다.
7월 3일 거대한 우주선이 레이저 빔을 발사하며 공격을 시작, 백악관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단숨에 박살나 버리고 맨하탄의 많은 건물들이 파괴된다. 우주선의 공격이 시작되기 바로 얼마전 대통령과 보좌관 데이비드와 줄리어스는 제트기로 간신히 워싱턴을 탈출하여 뉴멕시코에 있는 비밀 기지로 간다. 그 기지는 옛날부터 극비로 외계인 우주선을 연구하고 있던 곳이었다. 대통령의 지시로 우주인들과 전면전을 벌이지만 핵미사일로도 그들을 이기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그러던 중 데이비드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이용하여 우주선의 방어막을 해제할 방법을 알아낸다. 우주선의 안까지 들어가 그들의 방어막을 해제하나 그들을 파괴할만한 무기가 없다. 마지막으로 과거 전투기 조종사였으나 이제는 술주정뱅이가 되어 가족들에게 아무런 쓸모도 없었던 사람이 외계인의 우주선과 자폭함으로써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이 전우주의 독립기념일이 된다.
(최상희)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