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엑스칼리버(1981)
Excalibur | 평점8.4
$movie.getMainPhotoAlt()
엑스칼리버(1981) Excalibur 평점 8.4/10
장르|나라
판타지/어드벤처
영국,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19분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존 부어맨
주연
주연 나이젤 테리, 헬렌 미렌, 니콜라스 클레이, 체리 룽이, 폴 제프리, 니콜 윌리엄슨
누적관객
285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마법사 마린으로부터 마검 엑스칼리버를 얻어 나라를 통일한 우사는, 강적 콘볼과의 화해 잔치에서 그의 처를 훔쳐 보고는 마린의 마법으로 그녀와의 동침에 성공한다. 그 결과 아서(King Arthur: 니젤 테리 분)는 태어나지만, 그 불륜의 탄생으로 인해 호족들에게 맡겨져 자라난다.

어느덧 청년이 된 아서는 이상한 전설을 듣는다. 18년전 우사의 죽음 직전 바위에 검을 박은 이후 아무도 엑스칼리버를 뽑을 수 없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아서는 초인적인 힘으로 쉽게 검을 뽑고 원탁의 기사를 부려 왕국을 건설, 이상향으로의 승리를 거듭하게 된다.

그러나 화려하던 기사의 황금시대가 어느덧 쇠퇴의 위기에 접하게 되는데...


작품소개
마법사로부터 전설의 검인 엑스칼리버를 얻어 나라를 통일한 우더는 강적 콘볼과 화해하는 의미의 잔치에서 그의 아내를 훔쳐보고는 마법사의 힘을 빌어 그녀와의 동침에 성공한다. 그 결과 태어난 아서는 불륜으로 태어난 자식이라는 이유로 호족들에게 맡겨져 자라나는데 청년으로 자란 아서는 어느 날 듣게 된 이상한 전설에 관심을 갖게 된다. 18년전 우더가 죽기 직전 바위에 전설의 검 엑스칼리버를 박아놓은 이후 어느 누구도 그 검을 뽑을 수 없다는 전설에 도전한 아서는 놀랍게도 너무 쉽게 그 전설의 검을 빼어들게 되고 이때부터 초인적인 힘을 가지면서 원탁의 기사를 꾸려 왕국을 건설한다.

존 부어맨 감독의 최고 걸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 작품은 중세 유럽의 암흑기를 가장 환상적이고도 그로테스크하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서 왕의 탄생을 둘러싼 어두운 비밀에서 시작해, 전설의 명검 엑스칼리버가 상징하는 특별하고 거대한 힘과 인간의 연약한 의지를 대비시키며 부어맨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고스란히 드러냈다. 방대한 서사 스케일과 충실한 고증이 뒷받침된 비주얼, 매혹적인 스토리로 아서 왕 전설을 다룬 많은 작품들 가운데서도 관객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온 작품이다.



Tip
1> <엑스칼리버>에는 존 부어맨의 세 명의 자식들이 모두 출연한다. 큰 딸은 호수의 여신으로 등장해 아서왕에게 엑스칼리버를 건네주고, 둘째딸은 우더와의 격렬한 정사 장면을 펼치며, 아들 찰리는 어린 모드레드 역으로 출연한다.

2> 토마스 맬로리의 원작 <아서의 죽음>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1981년 칸영화제에서 예술공헌상을 수상하였다.

3> 존 부어맨은 오랫동안 <반지의 제왕>을 영화화 하기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판권 획득에 실패하였고, 그 대신 <엑스칼리버>를 제작하였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