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열정의 랩소디(1956)
Lust For Life | 평점8.0
$movie.getMainPhotoAlt()
열정의 랩소디(1956) Lust For Life 평점 8.0/10
장르|나라
드라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22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조지 쿠커, 빈센트 미넬리
주연
주연 안소니 퀸, 커크 더글라스
누적관객
4,048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벨기에 복음선교회 후원의 전도사 자격을 받지못한 빈센트 반 고호(Vincent Van Gogh: 커크 더글러스 분)는 결국 오지의 탄광지대의 전도사로 부임을 한다. 그곳에서 그들의 아픔을 이해하며 전도사업을 벌이던 중 검열나온 복음선교위원회의 위원들의 고압적인 관료 의식에 염증을 느끼고 고향으로 돌아간다.

고향에서 다시 미술 작업을 시작한 얼마뒤 과부가 된 사촌 케이(Cousin Kay: 쟈넷 스테크 분)가 찾아오고 그녀를 사랑하게된 고호는 고백을 하지만 완고한 그녀의 고집에 마음의 상처만 얻게 된다. 그러다 만난 술집 여자와 살림을 차리지만 결국 그의 예술생활을 이해하지 못한 그녀로 인해 다시 헤어지게 되고 동생 테오(Theo Van Gogh: 제임스 도날드 분)가 있는 파리로 가서 후기 인상파의 화풍을 공부하게 된다.

당시 인상파의 화풍은 그들의 편견에 의해 이단시 돼 있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호는 나름대로의 예술 세계에 몰두하게 된다. 그러다 폴 고갱(Paul Gauguin: 안소니 퀸 분)과 만나게 되고 그의 화풍을 이해해주는 그와 친하게 된다. 그리고 어느 정도 체계가 잡혀가는 자신의 화풍에 자연의 맑은 기운의 변화를 주고싶은 열망을 가지고 남 프로방스 지방으로 떠나는데...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